"양산 웅상문화체육센터서 무료 체성분 검사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체성분 검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체성분 검사는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 등 4가지 주요성분을 측정해 근육과 체지방의 균형을 분석하는 것으로 비만, 근육 손실, 수분 부족 등 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검사 참여를 위해서는 4시간 이상 금식, 측정 전 음주 및 운동을 금하고, 벗기 쉬운 양말을 착용하는 등의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체성분 검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체성분 검사는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 등 4가지 주요성분을 측정해 근육과 체지방의 균형을 분석하는 것으로 비만, 근육 손실, 수분 부족 등 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검사 참여를 위해서는 4시간 이상 금식, 측정 전 음주 및 운동을 금하고, 벗기 쉬운 양말을 착용하는 등의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검사 후에는 전문 운동처방사와 개인별 맞춤 운동 처방 상담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19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14일부터 시작되며, 예약 문의는 전화(055-379-8583)로 하면 된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상태 확인 및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