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관왕’ 스쿠발, ALDS 최종전 뜬다 ‘DET 승리 이끌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점이 모자라 4차전에서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마무리를 하지 못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우선 스쿠발은 지난 2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6이닝 무실점 6탈삼진으로 승리를 따냈다.
이에 스쿠발이 ALDS 5차전에서 다시 한 번 날아올라 디트로이트의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 진출을 이끌 것이라는 시각이 많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점이 모자라 4차전에서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마무리를 하지 못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이제 3관왕 에이스가 나선다.
디트로이트는 오는 1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위치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 ALDS 5차전 원정경기를 가진다.
이는 당연한 선택. 지난 ALDS 2차전에서 완벽에 가까운 투구로 팀 승리를 이끈 스쿠발 외에 다른 5차전 선택지는 없다.
스쿠발은 이번 포스트시즌에 진정한 에이스란 이런 것이라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다. 2경기에서 13이닝 무실점으로 평균자책점 0.00을 기록 중인 것.
우선 스쿠발은 지난 2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6이닝 무실점 6탈삼진으로 승리를 따냈다.
스쿠발은 정규시즌 31경기에서 192이닝을 던지며, 18승 4패와 평균자책점 2.39 탈삼진 228개로 아메리칸리그 투수 3관왕에 오른 왼손 선발투수다.
디트로이트의 마지막 ALCS 진출은 지난 2013년. 스쿠발이 디트로이트에게 11년 만의 ALCS 진출을 선물로 안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전현무, 20세 연하 홍주연과 열애설→결혼 선물 언급도 ‘난리’ (사당귀)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