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라이브시티 “아레나, 경기도에 기부채납”…경기도 “사업 정상화 탄력” 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라이브시티가 K-컬처밸리에 추진했던 아레나 시설을 경기도에 기부채납하기로 했습니다.
CJ라이브시티는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K-컬처 확산과 사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면서 경기도에 기부채납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레나 사업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는 변함이 없다"면서 "K-컬처밸리 복합 개발사업 정상화를 위해 경기도 등과 지속 소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라이브시티가 K-컬처밸리에 추진했던 아레나 시설을 경기도에 기부채납하기로 했습니다.
CJ라이브시티는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K-컬처 확산과 사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면서 경기도에 기부채납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레나 사업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는 변함이 없다”면서 “K-컬처밸리 복합 개발사업 정상화를 위해 경기도 등과 지속 소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경기도는 K-컬처밸리 복합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고 환영했습니다.
경기도는 “CJ가 공정률 17%의 구조물뿐 아니라 설계도면 등 사업 관련 자료 일체에 대해 기부채납을 신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는 “이번 기부채납 신청으로 소송 제기, 상업용지 반환, 아레나 시설 등 사업 재개 추진 과정에서 우려됐던 3가지 핵심 쟁점 사항이 모두 해소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지난달 25일 CJ라이브시티에 매각했던 상업시설 용지에 대해 토지반환금 지급과 함께 경기도로 소유권 이전을 완료하는 등 관련 절차를 이행했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구경하 기자 (isegoria@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고용부, 삼성전자 방사선 피폭 ‘질병’ 아닌 ‘부상’ 결론…중대재해 판단
- 도서관 ‘채식주의자’ 폐기에…경기교육청 “지시 안 해” vs “학교에 압박 사실”
- 요르단 이기고 ‘기세등등’ 홍명보 “전체적으로 다 잘 됐다” [지금뉴스]
- “죽을 겁니다” 석 달간 무려 122차례 112 거짓 신고한 50대
- 수술 직전 CCTV 촬영 요구했는데…결국 수술 안 받은 이유는?
- [영상] 공공의 적(?) 홍명보 전술 적중…2000년대생 맹활약 세대교체 신호탄?
- “커피값 해”…공군 병사에게 만 원 꼭 쥐여 준 남성 [잇슈 키워드]
- 한강 수상 뒤 첫 인터뷰 “문학과 함께 자라…차 마시며 조용히 축하를” [지금뉴스]
- 맡긴 68억 훔친 창고 관리 직원 구속 송치…“죄송하다” [현장영상]
- 한강 작가 일본 팬들 “아시아 작가 노벨상 수상 기뻐” [지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