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왑,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 '유니체인' 출시에 6%대 강세[특징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탈중앙화거래소(DEX) 유니스왑의 거버넌스토큰 UNI 가격이 6%대 상승세다.
유니스왑 개발사 유니스왑 랩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유니체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헤이든 아담스 유니스왑 랩스 최고경영자(CEO)는 "유니체인은 이미 여러 레이어2 블록체인들이 제공해온 속도 향상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유니체인의 유동성을 늘리고 탈중앙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세계 최대 탈중앙화거래소(DEX) 유니스왑의 거버넌스토큰 UNI 가격이 6%대 상승세다.
11일 오후 3시 45분 빗썸 기준 유니스왑(UNI)은 전날 같은 시간보다 6.54% 오른 1만10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니스왑 개발사 유니스왑 랩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유니체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직 테스트넷 단계이지만, 이 같은 사실이 토큰 가격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유니체인은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으로 잘 알려진 옵티미즘의 '슈퍼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유니체인 출시로 유니스왑 내 거래 속도는 더 빨라지고, 유니스왑의 상호운용성은 향상될 것이라고 유니스왑 랩스 측은 밝혔다. 현재 유니스왑은 25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네트워크들 간 상호운용성이 확대될 것이란 설명이다.
헤이든 아담스 유니스왑 랩스 최고경영자(CEO)는 "유니체인은 이미 여러 레이어2 블록체인들이 제공해온 속도 향상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유니체인의 유동성을 늘리고 탈중앙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술 취한 여동기 성폭행한 로스쿨생…목격자엔 "20만원 줄게, 넌 집에 가"
- "故 안성기, 아파트 관리실 직원까지 호텔 초대해 매년 식사 대접"
- "허벅지 안쪽이…" 여성 전용 1인가게서 '민감 부위' 시술 요구한 90대[영상]
- "안성재 '모수'는 모택동 찬양 의미, 그는 중국 공산당"…무분별 루머 확산
- "계집, 다리나 벌리라고"…여성 조롱, 강유미 유튜브 영상 시끌
- "고소한다던 조폭은 해외 도피…조세호는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 없나?"
- 외아들 잃자 62세에 시험관 성공 '환생' 주장 …"아이 돌볼 기력 있냐" 우려
- "나와 잠자리하면 깨끗해진다"…여신도 10년간 성 착취한 목사
- "시누이 결혼 자금 '3천만원' 보태라는 시모…말이 되냐" 시끌
- 손 씻은 물로 음료 만들고 맨손으로 '주물럭'…유명 밀크티 업체 '노답'[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