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어뮤즈', 도쿄에 팝업스토어 오픈…“일본 시장 공략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뮤즈는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트렌드의 중심이자 쇼핑 성지인 시부야 'XYZ 도쿄'에서 '어뮤즈 인 하라주쿠 : 듀 가든'을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어뮤즈는 트렌디한 제품력과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도쿄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올해 일본 진출 5년차인 어뮤즈는 뛰어난 제품력과 품질로 MZ세대를 뛰어 넘어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까지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뮤즈는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트렌드의 중심이자 쇼핑 성지인 시부야 'XYZ 도쿄'에서 '어뮤즈 인 하라주쿠 : 듀 가든'을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어뮤즈 걸'인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도 참석한다.
어뮤즈는 트렌디한 제품력과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도쿄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어뮤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지분 100%를 713억원에 인수한 브랜드다.
매장 콘셉트인 듀 가든은 일본 내 베스트셀러인 듀 틴트 제품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어뮤즈는 듀 틴트 제품 패키지의 모티브인 데이지 꽃을 활용해 매장 외부와 내부를 데이지 정원으로 만든다.
일본 시장을 겨냥한 특화 제품도 출시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색감을 반영한 듀 틴트 '도쿄 모모'와 젤핏 틴트 '도쿄 걸', '핑크 모모' 색상을 새롭게 출시해 일본에서만 한정 수량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듀 틴트의 전체 색상과 함께 젤핏 틴트, 세라믹 스킨 퍼펙터 쿠션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에서만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올해 일본 진출 5년차인 어뮤즈는 뛰어난 제품력과 품질로 MZ세대를 뛰어 넘어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까지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일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올해 8월 출시한 어뮤즈X헬로키티 콜라보 한정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큐텐 재팬에서 역대 최대 일매출을 기록하며 큐텐 전체 종합 랭킹 1위를 달성했다.
어뮤즈는 한국, 일본, 미국 등에서 고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8월까지 누적 매출 377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연간 매출(368억원)을 넘어섰다. 앞으로 일본 시장 강화와 함께 북미, 태국 시장 공략할 계획이다. 북미는 올해 11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비한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태국은 유명 H&B 스토어 입점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추진 중이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매출과 성장성 기준 전략 국가로 일본, 미국, 태국에 진출해 있고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서의 기회를 기민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탄탄한 젠 (Gen Z) 세대 팬덤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한국 문학, 새 역사를 쓰다
- 긴축기조 끝났다 “이제는 내수 살리기”…한은, 38개월만 기준금리 인하
- [단독]김영섭호 KT, 첫 희망퇴직 단행...조직슬림화 칼 뺐다
-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거래액 출시 5개월 만에 4배 이상 증가
- 테일러 스위프트, 美 허리케인 피해에 67억원 쾌척
- 아이폰16, '판매 부진' 우려에도 전작만큼 팔렸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가 인상”…MBK·영풍 “손해 방지 위한 모든 방법 강구”
- 테슬라 자율주행 '로보택시' 오늘 공개
- 한강 노벨문학상, 日 서점은 '특설 코너' 만들고 지켜봤다
- 포스텍, 손상된 금속부품 'DED' 기술 활용 깔끔하게 되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