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딸 교육비탓 가랑이 찢어진다더니..상위 2% 영재 만들었다 "너무 고마워" ('꽃중년')[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김범수가 딸의 상위 2% 영재 소식에 활짝 웃었다.
10일 방송된 채널A '아빠는 꽃중년'에는 김범수가 희수와 상담 센터를 방문한 모습이 공개됐다.
김범수는 딸 희수와 상담 센터를 방문, 최근 희수가 받은 '웩슬러 테스트'(아동및청소년의 종합적인 인지능력 평가 검사로 잠재 학습능력 및 행동 특성을 파악할 수 있음) 결과를 듣기로 했다.
먼저 지능 검사 결과를 들었는데 김범수는 딸이 영재라는 말에 활짝 웃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방송인 김범수가 딸의 상위 2% 영재 소식에 활짝 웃었다.
10일 방송된 채널A '아빠는 꽃중년'에는 김범수가 희수와 상담 센터를 방문한 모습이 공개됐다.
김범수는 딸 희수와 상담 센터를 방문, 최근 희수가 받은 '웩슬러 테스트'(아동및청소년의 종합적인 인지능력 평가 검사로 잠재 학습능력 및 행동 특성을 파악할 수 있음) 결과를 듣기로 했다. 먼저 지능 검사 결과를 들었는데 김범수는 딸이 영재라는 말에 활짝 웃었다. 상위 2%에 속하는 희수는 특히 언어 능력이 뛰어나다고. 김범수는 "학교에서 공부 잘한다고 하는데 영재 맞구나 싶었다. 감사하고 고마웠다"라며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앞서 김범수는 "지인의 소개로 딸이 영어 유치원을 가게 됐는데 좋아하더라. 상도 많이 받고 영어를 잘한다. 수업료를 힘들게 내고 있지만 아깝지 않다. 딸이 통학하는 게 쉽지 않고 체력이 강한 편이 아니어서 가까운 곳에 학원이 있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무리해서 학원 근처에 살고 있다. 가랑이가 찢어지고 있어 힘들다"라며 딸을 위해 강남에 살게 됐다고 전한 바 있다.
그림 검사에서 희수는 자신을 부모님이 지켜주고 있다는 걸 표현하기도 했다. 김범수 부부가 평소 핸드폰을 자주 손에 쥐고 있는 점도 그림으로 표현돼 웃음을 안겼다. 김범수는 인지 능력 검사 결과에서 "아버지와 딸의 기질이 완전 다르다"는 말도 들었다. 희수는 공감 능력이 뛰어나고 감수성이 풍부하지만 김범수는 독립적인 성향으로 공감 능력이 없고 둔감한 편이라고.
김범수는 "어린 시절 공감받았다고 느꼈을 때를 떠올려보시라"는 상담사의 말에 "아버님과 저는 사이가 안 좋았다. 1년에 반 이상 출장을 다니셔서 많이 못 뵀다. 부자 지간의 엄격함이 존재했고 아버지는 절대 표현하지 않으셨다. 제가 부족한 게 그거다. 온전한 공감, 온전한 감동을 못 한다"라고 아버지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이어 "내가 희수를 늦게 낳았기에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내지 못할 수 있다. 내 아버지와 다르게 희수에게 잘해주고 싶은데 희수는 그게 부담스러운 거다. 저도 희수가 싫어하는 걸 알지만 이 시간이 돌아오지 않고 너무 짧다고 생각한다. 내가 나중에 없을 때 희수가 언젠가 기억해 줄 거다. 괜찮다. 나 같이 아빠랑 소원하고 사이가 안 좋은 사람도 희수를 낳아서 키우다 보니 아빠가 이해가 된다. 아버지도 날 사랑하는 방식을 몰랐던 거다"라며 눈물을 훔쳤다.
김구라는 김범수에게 "늦게 낳은 게 죄인가. 어깨 펴시라"라고 응원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SC이슈] 시크릿 불화설 진짜네…송지은♥박위 결혼식, 한선화는 술파티
- 미용사 앞서 알몸..국민 가수, 성폭행 혐의 피소 ‘충격’
- [종합] 김정민, 직접 밝힌 '10억 꽃뱀' 전말 "전남친 '리벤지포르노…
- 술·담배 안했는데..왕건민, 폐암으로 사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