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요르단] '손흥민-황희찬 쌍권총 고장' 홍명보호, 베테랑 이재성-난생처음 오현규의 심폐소생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과 황희찬이 없는 홍명보호를 이재성과 오현규가 살렸다.
홍명보호는 요르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0-2 굴욕적인 패배에 대한 설욕에 성공했다.
홍명보호는 쌍권총 손흥민과 황희찬이 빠져 차, 포 공백이 생긴 상황에서 우려의 시선이 쏟아졌지만, 베테랑 이재성의 활약으로 극복했다.
쌍권총 손흥민, 황희찬이 빠지면서 홍명보호의 요르단 원정에 우려의 시선도 존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 반진혁 기자 = 손흥민과 황희찬이 없는 홍명보호를 이재성과 오현규가 살렸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요르단 암만에 위치한 암만국제경기장에서 치러진 요르단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3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홍명보호는 요르단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 0-2 굴욕적인 패배에 대한 설욕에 성공했다.
홍명보호가 요르단을 상대로 설욕을 다짐했던 상황에서 전력 공백이 생기기도 했다. 캡틴 손흥민이 허벅지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카라바크와의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1차전에서 부상을 입어 전력에서 이탈했다.
결국, 대한축구협회는 선수 보호를 위해 손흥민의 소집 제외를 결정했다.
홍명보호는 손흥민이 없는 상황에서 플랜 B를 가동했다. 캡틴의 공백을 황희찬으로 메우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손흥민이 없는 상황에서 황희찬 특유의 움직임을 활용한 저돌적인 돌파를 활용해 요르단 격파에 적극 활용할 계획을 세웠다.
선발 출격한 황희찬은 힘을 불어넣었다. 과감한 돌파를 통해 요르단 수비를 공략하는 등 활발한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견제가 심했다. 전반 10분 상대의 거친 태클에 쓰러졌고 발목 통증을 호소했다. 한동안 쓰러져 있어 우려의 시선이 쏠렸지만, 다행히 다시 그라운드를 누볐다.
설상가상으로 황희찬은 전반 20분 또 거친 태클을 당했고 더 이상 뛸 수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부축을 받고 그라운드를 빠져나갔고 엄지성과 교체됐다.
홍명보호는 쌍권총 손흥민과 황희찬이 빠져 차, 포 공백이 생긴 상황에서 우려의 시선이 쏟아졌지만, 베테랑 이재성의 활약으로 극복했다.
이재성은 전반 38분 선제 득점으로 리드를 잡았다.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된 설영우의 크로스를 머리로 방향만 살짝 바꿔놓은 슈팅을 통해 득점포를 가동했다.
이재성의 활약은 득점 이외에도 두드러졌다. 2선에서 창의성을 장착한 움직임을 통해 요르단 수비를 공략했고 날카로운 패스를 통해 연계에 주력했다. 베테랑이 존재감이 빛나는 순간이었다.
오현규의 난생처음도 시선을 끌었다. 후반 7분 주민규를 대신해 투입되면서 그라운드를 밟았다. 위치 선정과 패스 타이밍을 잡지 못하는 움직임도 있었지만, 골을 통해 아쉬움을 씻어냈다.
오현규는 후반 23분 역습 상황에서 배준호와의 패스 플레이 이후 요르단 수비를 제치고 오른발로 팀의 두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A매치 데뷔골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오현규는 작년 3월 우루과이와의 친선경기에서 A매치 데뷔골을 터트리나 했지만, 오프사이드로 무산된 바 있는데 요르단 원정에서 영광을 누리게 됐다.
쌍권총 손흥민, 황희찬이 빠지면서 홍명보호의 요르단 원정에 우려의 시선도 존재했다. 하지만, 베테랑 이재성과 오현규의 난생처음이라는 심폐소생술 덕분에 살았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때녀' 누나 미쳤어!…어마어마한 글래머 노출 환상적 [★PICK] - STN NEWS
- 누드톤 란제리? 韓 아나운서가…글래머 시선 강탈 [★PICK] - STN NEWS
- "A컵 억울" 조현영, 육감적 글래머 비니키 인증했다! [★PICK] - STN NEWS
- 패왕색 끝판왕 맞네…선미, 역대급 글래머 노출 아찔 [★PICK] - STN NEWS
- 정가은, 8등신 S라인핏 우월 글래머 폭발 [★PICK] - STN NEWS
- 나나, 바지 내리고 치골 밑까지 노출…관능 섹시 끝판왕 [★PICK] - STN NEWS
- '누가 엉뽕이래?!' 전종서, 황금 골반 인증 논란 종결 [★PICK] - STN NEWS
- 서예지, 미친 각선미+글래머 말문이 막히네 [★PICK] - STN NEWS
- 있지 유나, 걸그룹 씹어 먹은 '황금 골반' 미친 섹시 [★PICK] - STN NEWS
- '원조 베이글녀' 김규리, 풍만한 글래머 비키니 과시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