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세계인삼축제에 외국인 7천여명 찾아...글로벌 축제로 거듭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를 즐기기 위해 지난 3일 개막해 9일까지 7일간 외국인 관광객 총 7200여 명이 찾아 금산세계인삼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이다.
금산군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글로벌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축제 명칭을 금산세계인삼축제로 바꾸고 외국인 수용태세를 강화한 결과다.
군은 같은 기간 축제 방문객 총인원 72만여 명 중 외국인 방문객이 1%를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 금산세계인삼축제의 글로벌 축제 변신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제42회 금산세계인삼축제'를 즐기기 위해 지난 3일 개막해 9일까지 7일간 외국인 관광객 총 7200여 명이 찾아 금산세계인삼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이다.
금산군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글로벌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축제 명칭을 금산세계인삼축제로 바꾸고 외국인 수용태세를 강화한 결과다.
군은 같은 기간 축제 방문객 총인원 72만여 명 중 외국인 방문객이 1%를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 금산세계인삼축제의 글로벌 축제 변신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장 많은 외국인이 찾은 프로그램은 가족전통놀이체험이다. 제기차기, 공기놀이, 놀잇배, 투호 등 총 24종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이 갖춰졌으며 전문 진행자의 재미있는 진행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금산인삼관 및 금산인삼약령시장에서 열리는 체험 및 이벤트에도 많은 외국인이 몰렸다. 금산인삼관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인삼주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삼약령시장 일원에서는 쌍화첩‧향첩 접기, 홍삼환 만들기 등이 진행되고 있다.
금성면 파초리 인삼밭에 마련된 인삼캐기 체험장도 외국인이 많이 찾는 명소다. 무료로 인삼캐기를 체험할 수 있고 직접 캔 인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현장에 마련된 인삼꽃주, 인삼비누 만들기 체험 및 인삼또띠아, 인삼 가래떡, 홍삼라떼 등도 즐길 수 있다.
군의 초청으로 축제 참관을 위해 찾은 외국인들도 눈에 띈다. 지난 3일 베트남 호찌민시‧라이쩌우성 방문단 44명은 축제 참관을 위해 금산군을 방문했으며 지난 5일 주한외교대사 부인회 26명도 축제장을 찾았다.
또, 지난 6일 세계충청한인회원 91명이 금산군을 찾아 축제를 즐겼으며 이옥순 세계충청한인회장이 금산군 발전을 위해 2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전달했다.
이외에도 한복체험, 인삼꽃주병 만들기 체험에도 외국인의 관심이 모아졌다.
축제 마지막날인 13일에는 세계인의 날 길놀이도 펼쳐진다.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참여해 각자 고국의 복장을 선보이며 화합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제42회 금산세계축제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며 "글로벌 축제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 및 수용태세 확립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2일간의 특별한 쇼핑축제 ’강원세일페스타’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충남도,27년 세계청년대회 앞서 해미국제성지 세계 명소화 사업 ‘착착’ - 투어코리아 - No.1 여
- 서울시의회 윤영희 의원,스타벅스ㆍ맥도날드DT 매점 93% ‘안전시설 미흡’ - 투어코리아 - No.1 여
- 10월은 핫하게 '하이커 페스타' 즐기는 달!....하이커 그라운드 개관 2주년 한국의 ‘로컬힙’
- 서울시의회 김경 문광위원장, 서울시 요리강좌‘재료비 뻥튀기 의혹’ 제기 - 투어코리아 - No.1
- 서울관광재단,인도네시아∙대만 TXT 월드투어 현장서 서울관광 홍보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
- 제11회 문화누리카드 수기공모전 수상자 20명...2일 시상식 개최,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
- 서울시의회 김경 문관위원장, “서울시,TBS 출연기관 지정해제 미필적 고의” - 투어코리아 - No.1
- 한국관광공사×카카오모빌리티, 가을 단풍 여행 지도 선봬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 "외국인 관광객 여러분, 환영합니다"... 문체부-방문위, ‘환영주간’ 9.26-10.11 운영 - 투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