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국립강릉원주대·KBS 강릉 업무협약…상호 협력 외
[KBS 춘천]국립강릉원주대학교와 KBS 강릉방송국은 오늘(10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 시민 문화 행사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방송·영상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방송프로그램 공동제작, 재학생과 졸업생 현장실습 등을 추진합니다.
또, KBS가 주관하는 음악 공연 등 다양한 지역 문화 행사 진행 등에서도 함께 힘을 모으게 됩니다.
강릉아산병원, ‘한국기본소생술 교육기관’ 인증 획득
강릉아산병원이 '한국기본소생술 교육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강릉아산병원은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심사와 평가를 거쳐 최근 교육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오는 25일 첫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기본소생술 교육은 보건의료인 등을 대상으로 약 5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으로, 대한심폐소생술협회에서 인증하는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하슬라국제예술제, 오는 13일 강릉 개막…클래식 향연
제1회 하슬라국제예술제 '더 비기닝'이 오는 13일부터 8일간 강릉아트센터 등 강릉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강릉아트센터에서는 오는 13일 오후 5시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고음악과 실내악, 오케스트라,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모두 8차례 펼쳐집니다.
또, 오는 15일과 17일, 18일에는 강릉 초당 성요셉성당과 갈바리의원, 지역 카페에서 각각 무료 공연이 이어집니다.
동해시 수출 품목 확대…러시아에 막걸리 수출
동해시 소재 기업들의 수출 품목과 수출 시장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동해시는 북방물류산업진흥원의 지원 등을 통해 지역 탁주 제조업체가 최근 러시아 현지 수입업체와 10만 달러 규모의 막걸리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건오징어와 코다리 등 동해시 특산품 27개 제품이 미국 동부 지역에 수출되기도 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남북 육로 단절 ‘요새화’ 목적은 “내부 인원 유출 차단”
- [단독] 스토킹 ‘반의사불벌 조항’ 사라졌지만…‘현장 종결’ 비율은 그대로
- 의료계·정부 첫 공개 토론회…입장차 재확인
-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내렸다”, 제주 바다 연산호 군락에 무슨 일이? [현장영상]
- “지상 주차장 없는데”…전기차 충전기 이전 어떻게
- ‘6년 친구’ 얼굴로 딥페이크…2차 가해까지
- “토끼를 잡아라”…제주 무인도서 때아닌 소탕 작전, 왜?
- “우리는 패티가 기본 두장!”…SPC·한화 이어 현대도 뛰어든 ‘수제버거전쟁’ [이슈픽]
- “창고에서 68억 사라져”…관리자 붙잡아 40억 압수
- 뉴진스 하니 “국감 혼자 나가겠다…스스로와 멤버 위해서”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