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포항시, 소상공인 보증 천백억 원 조성 외
[KBS 대구]포항시는 올해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특례보증 재원을 천114억 원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포항시가 마련한 특례보증은 iM뱅크와 포항수협,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과 포항시가 1대1 비율로 출연하면 경북신용보증재단이 총 출연금의 10배를 보증하는 제도입니다.
포항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금융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음 주부터 5백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재원 신청을 받습니다.
포항·경주서 반려동물 축제 잇따라
이번 주말, 포항과 경주에서 반려동물 관련 축제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포항시는 모레(12일) 오천읍민운동장에서 제8회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열고 반려견과 함께하는 달리기와 반려동물 건강상담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경주시도 모레(12일)와 글피(13일) 이틀간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반려견 축제를 엽니다.
행사장에는 반려견 대형 놀이터와 약 1.2km 길이의 반려견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입니다.
포항시, 11일~12일 수제맥주 축제
포항시는 내일(11일)과 모레 이틀간 포항양덕체육공원에서 수제맥주 축제를 엽니다.
포항 수제맥주 축제에서는 전국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가 판매부스를 운영하며 포항 수제맥주도 시음할 수 있습니다.
또 맥주 마시기 대회와 축하 공연, 푸드트럭, 소상공인 제품 판매행사 등도 마련됩니다.
개막식은 내일 오후 7시에 열리며 행사는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울진군, 출산·육아 도서 지원
울진군이 저출생 대책의 하나로 임신, 출산, 육아 관련 도서를 제공하는 북돋움 책 선물 사업 신청자를 모집합니다.
신청 대상은 울진군에 주소를 둔 임신부와 영아 부모로, 12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합니다.
울진군은 신청자에게 1인당 10만 원 상당의 유아 그림책 4권과 부모 육아 정보책 3권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남북 육로 단절 ‘요새화’ 목적은 “내부 인원 유출 차단”
- [단독] 스토킹 ‘반의사불벌 조항’ 사라졌지만…‘현장 종결’ 비율은 그대로
- 의료계·정부 첫 공개 토론회…입장차 재확인
-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내렸다”, 제주 바다 연산호 군락에 무슨 일이? [현장영상]
- “지상 주차장 없는데”…전기차 충전기 이전 어떻게
- ‘6년 친구’ 얼굴로 딥페이크…2차 가해까지
- “토끼를 잡아라”…제주 무인도서 때아닌 소탕 작전, 왜?
- “우리는 패티가 기본 두장!”…SPC·한화 이어 현대도 뛰어든 ‘수제버거전쟁’ [이슈픽]
- “창고에서 68억 사라져”…관리자 붙잡아 40억 압수
- 뉴진스 하니 “국감 혼자 나가겠다…스스로와 멤버 위해서”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