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대한화학회, 2024 추계 학술발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화학회가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제134회 학술 발표회·총회 및 기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는 기조 강연 및 기념 강연 4편, 심포지엄 및 구두 발표 264편, 그리고 997편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 대한화학회 안동혁 회장의 20주기 추모 심포지엄도 개최한다.
18일에는 박남규 성균관대 교수가 이태규 학술상 수상 기념 강연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화학회가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제134회 학술 발표회·총회 및 기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는 기조 강연 및 기념 강연 4편, 심포지엄 및 구두 발표 264편, 그리고 997편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16일에는 동진쎄미켐 후원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첨단 화학' 연구 분야와 '화학을 위한 자동화 실험실' 등 미래 혁신 화학 심포지엄이 열린다. 영남 지역을 대표하는 BK-21 사업단을 소개하는 특별 심포지엄도 예정돼 있다.
전 대한화학회 안동혁 회장의 20주기 추모 심포지엄도 개최한다. 이를 통해 최신 연구 동향과 미래 연구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17일 남원우 이화여대 교수와 조민행 고려대 교수가 기조 강연을 맡는다. 18일에는 박남규 성균관대 교수가 이태규 학술상 수상 기념 강연을 한다.
전시회에서는 삼성전자와 한솔케미칼이 채용 부스를 통해 화학전공 대학원생들과의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영국 왕립화학회(RSC)를 포함한 42개의 화학 관련 업체가 기기 전시회에 참가한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클라우드, 맞춤형 액침냉각 기술로 AI칩 발열 잡는다
- 尹대통령-한동훈 대표, 10.16 재보선이후 독대한다
- '배터리 혁신은 소형부터'…차세대 전고체·퓨어실리콘 상용화 임박
- 4분기에도 이어지는 수주낭보…조선 3사, 목표 동반 달성 기대감
- [2024 국감] 임종룡 “임직원 친인척 금융정보 등록”…기재위는 내수 부진 공방
- '강경파' 신와르 추대한 하마스, 20년 만에 '자살 폭탄 테러' 나선다
- 인터넷 단속 강화나선 中… “미성년자 유해물 430만건 삭제”
- [2024 국감]과방위, 김장겸 의원 “데이터센터 전자파, 인체 영향 사실상 없다”
- 마주 앉은 의사·정부...의대증원 입장차 재확인
- LG전자, 신성장 B2B서 '금맥' 캔다…“2030년 BS본부 매출 10조원, 안정적 이익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