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방서, 노인복지시설 안전 컨설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오늘 '여주노인복지회관'과 '우리노인요양원'에서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현장 중심의 업무 수행 실천을 위해 관서장이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특히 재난 약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노유자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을 위해 '여주노인복지회관'과 '우리노인요양원'을 선정하여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오늘 ‘여주노인복지회관’과 ‘우리노인요양원’에서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현장 중심의 업무 수행 실천을 위해 관서장이 주관하여 진행됐으며, 특히 재난 약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노유자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을 위해 ‘여주노인복지회관’과 ‘우리노인요양원’을 선정하여 실시했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으로는 △최근 화재 사례 공유 및 위험 요인 확인 △거동 불가 등 대피 우선순위 부여 및 피난계획에 반영사항 교육 △초기 인명 대피를 위한 관계자 역할 및 임무 분담 등에 대한 숙지 당부 △자율 안전관리 체계 점검 및 자위소방대 초기 대응체계 교육 및 컨설팅 지도 등이 포함됐다.
이천우 소방서장은 “노유자 시설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다수의 인명 피해가 예상된다. 관계자분들께서 피난 등의 사항을 항상 신경 써주시고 안전관리에 힘써주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신한은행, 법원 공탁금 굴려 7600억 벌었다
- 24층서 11개월 조카 던져 죽인 고모 "안락사시켰다"…'징역 15년'
- "경찰, 음주운전 혐의 문다혜에 '위험운전치사상 혐의' 적용 검토 중"
- 명태균 "김재원씨, 대구시장 왜 떨어졌는지 알고는 있나"
- "이젠 되돌릴 수 없나?"…50년 동안 야생동물 73% 급감 [지금은 기후위기]
- 이준석 "尹, 명태균 졸로 쓰고 버리려니 이 사태 발생"
- 뉴진스 하니 "국감 출석하겠다…멤버·팬들 위해 나갈 것"
- "악성민원·아동학대 무고 증가"...스스로 담임 포기하는 교사들
- 尹-한동훈, 10·16 재보선 후 독대…'김 여사 현안' 논의할 듯
- "신고가라지만 사야죠"…불붙은 목동 재건축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