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사태 재발 방지 개선안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메트(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한 범부처 대책이 조만간 발표된다.
온라인 판매 중개업자들의 대금정산 기한을 20일로 정하는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정부는 공청회 및 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정산 기한을 구매확정일로부터 20일로 정하고, 결제 대금 50%를 금융기관 등에 예치하는 안을 잠정 확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메트(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한 범부처 대책이 조만간 발표된다. 온라인 판매 중개업자들의 대금정산 기한을 20일로 정하는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정부와 여당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다.
정부는 티메프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해 제도 개선안을 마련해 왔다. 지난달 일정 규모 이상의 온라인 중개 거래 플랫폼을 '대규모 유통업자'까리 확대해 대금정산 및 별도관리 등 의무조항을 적용하는 법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업계 우려를 고려해 법적용 기준 및 규율 내용에 대한 복수안을 제시하고, 향후 확정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후 정부는 공청회 및 관계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정산 기한을 구매확정일로부터 20일로 정하고, 결제 대금 50%를 금융기관 등에 예치하는 안을 잠정 확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보민, 활동중단 이유 알고 보니…골프채 맞아 ‘안면골절’→손배소 일부승소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이혼' 우지원 "허전한 마음 채워줄 누군가 필요"…육아 시작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