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추진, 지역 현안사업 속도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추진하는 현안사업들이 제3차 강원특별자치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하며 탄력을 받게 됐다.
10일 인제군에 따르면 이번에 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한 사업은 인제읍 도시생활공원조성사업과 한계산성 탐방센터 건립사업 등 2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 규모는 130억 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뉴시스]서백 기자 = 인제군(군수 최상기)이 추진하는 현안사업들이 제3차 강원특별자치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하며 탄력을 받게 됐다.
10일 인제군에 따르면 이번에 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한 사업은 인제읍 도시생활공원조성사업과 한계산성 탐방센터 건립사업 등 2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 규모는 130억 원이다.
이들 해당 사업은 당초 전액 군비 추진 계획이었으나, 올해와 내년도 행안부 특수상황 지역개발 신규사업으로 각각 선정돼, 국비 확보에 따른 사업비 변경으로 이번 도 재정 투자심사를 받게 됐다.
이에, 인제읍 남북리 옛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청사 부지 일원에 조성되는 인제읍 도시생활공원 조성사업은 내년까지 국비 32억 원 등 총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된다.
또한, 3만5000㎡ 규모로 조성되는 인제읍 도시생활공원 내에는 중앙 잔디공원을 중심으로 원형극장과 계단식 소극장 등이 마련돼 주민들이 휴식 공간으로 꾸며지게 된다.
또, 이번에 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한 한계산성 탐방센터 건립사업은 한계산성의 가치 확산과 관광자원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6년까지 국비 46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0억원이 투입된다.
인제군 관계자는“인제군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현안사업들이 이번에 도 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