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충북대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대(총장 고창섭)는 충북농협이 '천원의 아침밥' 프로그램에 써 달라며 농협쌀 200포(20kg들이)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충북대는 고물가 시대에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질 높은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1000원의 아침밥'과 '2000원의 저녁밥'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충북농협은 2023년부터 지역쌀 소비를 위해 2500만 원 상당의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대(총장 고창섭)는 충북농협이 ‘천원의 아침밥’ 프로그램에 써 달라며 농협쌀 200포(20kg들이)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충북대는 고물가 시대에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고 질 높은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1000원의 아침밥’과 ‘2000원의 저녁밥’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충북농협은 2023년부터 지역쌀 소비를 위해 2500만 원 상당의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지원하고 있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2024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 리스트’에 연구자 16명이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이병택, 남윤영, 박성희, 이종순, 최동식, 윤재석 교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과학자 리스트에 등재되며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 역량과 업적을 입증했다.
○…상지대(총장 성경륭) 태권도 시범단이 4∼6일 열린 ‘2024 원주 댄싱카니발’ 프리댄스 일반 부문에 참가해 동상을 수상했다. 개막식 전 열린 예선을 통과해 결선에 진출했고 행사 마지막 날인 4일 총 8개 수상팀에 포함돼 축하공연을 펼쳤다. 태권도 시범단은 체육학부(태권도학 전공) 동아리 가운데 하나로 매년 원주 댄싱카니발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청주대(총장 김윤배) 산학협력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2024년도 대학생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사업 운영대학’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 앱 설치 후 기존에 갖고 있던 카드를 등록하고, 금액 충전 후 결제하는 방식이다. 충전 시 10% 할인 혜택, 전통시장 소득공제 혜택(최대 40%)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의협 ‘정부 뺀 협의체’ 논의…李 “정부 개방적으로 나와야”
- 귀국 尹, 마중나온 韓과 대화없이 악수만…24일 만찬 ‘갈등 분수령’
- ‘의료계 블랙리스트’ 작성 32명 중 30명은 의사…2명 의대생
- 檢, ‘文 前사위 특채 의혹’ 관련 前 청와대 행정관 27일 소환
- 곽노현, 진보 교육감 단일화 경선 탈락…강신만-정근식-홍제남 압축
- 이재명 사법리스크 재점화에…민주당 “법 왜곡죄 상정”
- “거짓말처럼” 하루만에 8.3도 뚝↓…불쑥 찾아온 가을
- 故장기표, 김문수에 “너부터 특권 내려놓으면 안되겠나”
- “연금개혁안 도입되면 75·85·95년생 150만원 더 낼 수도”
- “천석꾼 가세 기울었어도, 독립운동 아버지 원망은 이제 안 해요”[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