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농수축산물 품질인증 받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 '우수제품 품질인증(JQ)' 4분기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JQ 인증은 제주산 원료를 사용하고 제주에서 생산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공산품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JQ 인증은 사전 서류 검토와 전문기관 현장 실사, 제주도 우수제품 품질인증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품질 좋은 제주산 농수산물, 축산물 인증하세요!”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 ‘우수제품 품질인증(JQ)’ 4분기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JQ 인증은 제주산 원료를 사용하고 제주에서 생산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공산품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신청 자격은 ‘제품유형별 제주산 원료 사용 비율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주문자상표부착(OEM) 생산의 경우 도내 생산 제품만 가능하다. 제품유형별 제주산 원료 사용 비율은 과자 15%, 빵류·떡류 15%, 즉석조리식품 35%, 과일·채소음료 50%, 로열젤리류 60%, 기타 수산물가공품 60%, 햄·소시지류 90%, 건강기능식품 90%다.
JQ 인증은 사전 서류 검토와 전문기관 현장 실사, 제주도 우수제품 품질인증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다. 인증 유효기간은 인증을 받은 날로부터 3년이다. 인증 신청은 모집 기간 내 JQ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앞서 2017년 제주도는 ‘청정 제주’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JQ 제도를 도입했다. 현재 JQ 인증 품목은 94개 기업, 303개 제품(농산물 6개, 수산물 78개, 축산물 56개, 가공식품 155개, 공산품 8개)이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제주도지사가 품질을 인증하는 JQ 제품에 대해 앞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했다.
송은범 기자 seb1119@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의협 ‘정부 뺀 협의체’ 논의…李 “정부 개방적으로 나와야”
- 귀국 尹, 마중나온 韓과 대화없이 악수만…24일 만찬 ‘갈등 분수령’
- ‘의료계 블랙리스트’ 작성 32명 중 30명은 의사…2명 의대생
- 檢, ‘文 前사위 특채 의혹’ 관련 前 청와대 행정관 27일 소환
- 곽노현, 진보 교육감 단일화 경선 탈락…강신만-정근식-홍제남 압축
- 이재명 사법리스크 재점화에…민주당 “법 왜곡죄 상정”
- “거짓말처럼” 하루만에 8.3도 뚝↓…불쑥 찾아온 가을
- 故장기표, 김문수에 “너부터 특권 내려놓으면 안되겠나”
- “연금개혁안 도입되면 75·85·95년생 150만원 더 낼 수도”
- “천석꾼 가세 기울었어도, 독립운동 아버지 원망은 이제 안 해요”[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