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달성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9회 달성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 9일 달성종합스포츠파크에서 최재훈 달성군수와 추경호 국회의원, 김은영 군의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한 지역주민 약 1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달성군이 후원하고 달성군 체육회(회장 김성제)가 주최한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빛나는 열정으로 도약하는 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제29회 달성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 9일 달성종합스포츠파크에서 최재훈 달성군수와 추경호 국회의원, 김은영 군의회 의장과 의원들을 비롯한 지역주민 약 1만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달성군이 후원하고 달성군 체육회(회장 김성제)가 주최한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빛나는 열정으로 도약하는 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됐다.
개회식에서는 각 읍면 선수단의 개성 있고 화려한 퍼포먼스와 풍물단의 공연이 본격적인 군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군민의 날을 맞아 달성군민상과 자랑스러운 달성인상을 시상해 달성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위상을 드높인 이에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체육대회를 하면 빠질 수 없는 성화 행사는 대회 전날 비슬산 천제단에서 진행해왔던 성화 채화를 현장으로 옮겨와 진행됐다.
채화된 성화는 주요 내빈 등을 거쳐 마지막으로 달성군체육회 부회장 채석규와 달성군 체조협회장 빈중희 그리고 2024년 전국소년체육대회 조정 더블스컬 종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서재중학교 김강후 선수와 김도현 선수에게 전달되며 제29회 달성군민의 날 기념 군민체육대회의 성화를 밝혔다.
행사는 생활체육, 육상, 민속·화합 경기 등 읍면 대항전을 비롯해 단체줄넘기, 피구 경기가 포함된 초·중등학교 대항전 등 총 21종목으로 진행돼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부대행사로 사랑의 차 나누기, 심폐소생술 및 전통놀이 체험, 타투 스티커 붙이기, 키링 만들기, 안마 봉사 등 다채로운 체험·홍보부스가 운영됐다.
추경호 국회의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30만 시대를 향해 발전해나가는 달성군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달성군민이 세대와 지역을 뛰어넘어 서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빛나는 열정으로 도약하는 달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가 다시 한번 달성의 저력을 보여주고 더 큰 발전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김성제 달성군 체육회장은 "군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선수단 및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생활체육의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 동성로에서 대구 안경브랜드 팝업스토어 'GLASSES of city'운영
-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 DONGGUK WISE 취·창업 박람회 개최
- 대구가톨릭대, 경북경산산학융합지구 개관
- [포토뉴스]금천면 코스모스 꽃밭 '만개'
- 군위군의회, 의원 간담회 개최…12개 안건 검토
- 계명대,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제578돌 한글날 기념행사 열어
- 대구시의회, 오는 10일 제312회 임시회 개회
- 청도군, 유기동물보호센터 개소식 개최
- 롯데백화점 대구점, 2030세대 카페 명소 자체 블렌딩 필터커피 디저트 인기
- 안동시, 경기도 오산시와 자매결연 협약…"교류협력강화·상생화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