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류 축제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 24~25일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이 K-POP 축제 열기로 뒤덮인다.
글로벌 한류 축제인 '2024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이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창원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24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지구촌 최대 K-POP 축제로 63개국 64개 지역에서 글로벌 예선이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엔 오후 6시 10분부터 KBS <뮤직뱅크 in 창원> 특집 생방송 전 세계로 전파 뮤직뱅크>
창원이 K-POP 축제 열기로 뒤덮인다. 글로벌 한류 축제인 '2024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이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창원종합운동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특히 올해 행사는 이틀로 늘었다. 첫날인 24일에는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오후 7시부터 결선 경연이 펼쳐지고, 이튿날인 25일엔 같은 장소에서 오후 6시 10분부터 KBS의 대표적인 음악프로그램인 '뮤직뱅크'를 통해 케이팝 스타들의 공연이 국내와 전 세계에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24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은 지구촌 최대 K-POP 축제로 63개국 64개 지역에서 글로벌 예선이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각국 참가자들은 케이팝 전문가들의 1차, 2차 심사를 거쳐 24일 열리는 결선 무대에 초대됐다. 올해는 미국, 독일, 영국, 스웨덴, 스페인, 싱가포르, 카자흐스탄, 미얀마 등 총 8개 팀이 결선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세계 각국의 실력자들이 모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만큼 본선 경연에는 보이그룹 '싸이커스(xikers)', 다국적 걸그룹인 '트리플S'가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또, 국내 아이돌그룹 더보이즈의 케빈이 진행을 맡았다.
이튿날인 25일 공연은 오후 6시 10분부터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국내 최정상급 케이팝 가수 20팀이 출연하는 이날 공연은 KBS 2TV, KBS WORLD의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를 창원특집으로 편성해 국내와 전 세계 145여 개국에 생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창원특집 '뮤직뱅크'의 진행은 배우 문상민, 아일릿의 민주가 맡았고, ITZY, 아일릿, 강다니엘, 권은비, JD1, 트리플S 비저너리 비전, 최예나, 크레비티, AB6IX 등 K-POP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2024 창원 K-POP 월드페스티벌 & 뮤직뱅크 in 창원' 티켓 예매사이트는 10월 8일 티켓링크(https://www.ticketlink.co.kr)에서 오픈하며 티켓 예매는 10월 15일 오후 8시부터 가능하다. 무료공연(예매수수료 3천원 발생)이며 자세한 사항은 티켓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셋넘' 박위, 송지은과 결혼…"안 맞을 줄 알았는데 첫 만남에 '매직' 춤을?"
- 에드워드 리, 나폴리 맛피아 사과에 "이길 자격 있다" 화답
- 히말라야 8167m '다울라기리'서 러시아 산악인 5명 사망
- "세종대왕 자랑스러워" 578돌 맞은 한글날에 시민들도 활짝
- '구쁘다'가 무슨 뜻이지요[어텐션 뉴스]
- "한동훈 못한다" 61.7%…"김건희 특검 통과됐어야" 62.5%
- 한동훈, 당내 '김 여사 활동 자제' 요구에 "저도 그렇게 생각"
- 尹 "자유 통일 한반도…인태 지역, 국제사회 평화 획기적 진전"
- '김영선 회계책임자' 강혜경, 21일 법사위 국감 출석할 듯
- 국감 직후 마주앉는 의·정…10일 '의료개혁' 현주소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