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도청 신청사 설계 공모에 ‘모노리스’ 당선 외
KBS 지역국 2024. 10. 8. 20:23
[KBS 춘천]강원도는 오늘(8일) 도청에서 신청사 건립 사업 국제 설계 공모 심사 결과, '모노리스(monolith)'를 당선작으로 선정했습니다.
이 설계는 '거대한 입체 마당을 품은 통합의 단일 청사'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는 내부 검토를 거쳐, 이달(10월) 11일, 최종 당선 업체명과 계약 여부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당선작을 낸 업체에는 기본·실시 설계권이 부여되며, 설계엔 146억 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초등학교 성폭력 사안’ 죄송스럽게 생각”
춘천 초등학교 성폭력 사건에 대한 교육당국의 대응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학부모 지적에 춘천교육지원청이 사과했습니다.
춘천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이번 사안으로 걱정과 우려를 끼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또 "이번 사안의 엄중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생활 지도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춘천교육지원청은 춘천의 한 초등학교 성폭력 사안 조치에 대해서는 사건 직후 학교장 긴급조치로 접촉·협박·보복행위 금지 등을 시행했다고 해명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휴대전화 일괄 수거는 인권침해 아니다?…인권위 판단 들여다보니
- “감동입니다” vs “왜 임신부만?”…성심당 혜택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이런뉴스]
- 가자전쟁 1년 ‘저항의 축’ 합동 공습…미, 하마스 돈줄 ‘철퇴’
- 억새는 안 피고 벚꽃이 활짝…역대급 더위 여파?
- “방화문 열려 있어 인명피해 커져”…안전불감증이 빚은 인재
- 길 가다 날벼락…끊어진 전선에 머리 맞고 기절
- 한밤중 100m 절벽서 30대 추락…절체절명의 7시간
- 외국어 간판에 뒤덮인 거리…‘한글 병기’ 유명무실
- “재산만 2조”…리한나 제친 ‘최고 부자’ 팝의 여제는 누구? [이슈픽]
- [경제 핫 클립] “너희가 옴살되니 나도 오달져” 뭔말인지 모른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