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의 자연, 역사, 예술이 집적된 와이키키의 랜드마크, 알로힐라니

강석봉 기자 2024. 10. 8. 1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게이트’와 만나 와이키키의 랜드마크 되다.


알로힐라니 리조트는 와이키키 해변을 대표하는 럭셔리 리조트로, 하와이의 자연과 역사, 그리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1969년 일본인 사업가 켄지 오사노가 처음 태평양 비치 리조트라는 이름으로 개장한 이곳은, 2015년 하이게이트(Highgate)에 인수된 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쳤다. 1억 1,500만 달러의 자금이 투입된 이 프로젝트는 18개월간 진행되었으며, 리조트의 객실, 공용 공간, 외관과 주요 시설들이 모두 현대적 감각과 하와이 전통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하이게이트는 리조트를 4.5성급 이상의 최고급 리조트로 변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인 록웰 그룹(Rockwell Group)이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록웰 그룹은 하와이의 용암 돌 모자이크와 천연 나무 기둥 등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 건축에 활용하였고, 하와이 원주민의 예술 작품을 배치해 하와이 문화의 유산이 현대적인 공간 안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 설계했다.

‘알로힐라니’라는 이름은 하와이 왕국의 마지막 여왕인 릴리우오칼라니(Queen Liliʻuokalani)를 기리기 위해 붙여진 것이다. ‘알로힐라니’는 하와이어로 ‘하늘의 빛’이라는 뜻으로, 여왕이 손님을 맞이하던 해변가 별장 ‘Keʻalohilani’에서 유래했다. 이 리조트는 릴리우오칼라니 여왕의 유산과 정신을 이어받아, 그녀가 손님을 맞이하던 장소에서 여전히 그 환대를 이어가고 있다.

하와이왕국의 마지막 여왕 릴리우오칼라니. 사진제공|팜투어


와이키키 해변과 알로힐라니 전경. 사진제공|팜투어


‘하와이 최초의 탄소중립 리조트’ 인증


알로힐라니는 2022년에 하와이 최초의 탄소중립 리조트로 DEKRA의 PAS 2060 표준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리조트의 직접적인 탄소 배출(Scope 1), 전력 사용에 따른 간접 배출(Scope 2), 일부 공급망에서 발생하는 배출(Scope 3)을 포함해 다양한 측면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했음을 나타낸다. 하와이의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하와이의 원주민 숲 복원을 목표로 하는 환경 보존 프로그램인 ‘Hawaiian Legacy Reforestation Initiative(HLRI)’와 협력하여 원주민 숲 복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HLRI는 2008년에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하와이의 멸종 위기에 처한 토종 식물을 보호하고 그 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10만 그루의 토착 나무를 심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알로힐라니 호텔. 사진제공|팜투어


원주민 예술가들의 손길이 리조트 곳곳에


리조트 입구에는 5.5미터 높이의 핸드메이드 격자무늬의 티크 나무 6개 기둥이 서 있어 거대한 성으로 입장하는 듯 웅장한 분위기다. 18세기 후반과 19세기의 많은 저택과 공공 건물에서 주로 사용한 마차나 차량의 통행을 위해 입구에 설치한 구조물로 포르트코쉐르(porte-cochère)라 부른다. 리조트 로비로 들어서면 바닥에서 천장을 잇는 통창이 와이키키 해변을 거침없이 빨아들인다. 로비 벽면에 수족관이 있어 해 질 무렵이 되면 신비로운 기운이 감돈다.

리조트는 총 83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셜 오션뷰, 오션뷰, 다이아몬드헤드 오션뷰로 나뉘어 하와이의 아름다운 풍경을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자연 친화적인 천연 자재(목재, 석재,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하와이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다. 객실 내부에는 하와이 전통 패턴의 직물과 원주민 예술 작품이 비치되어, 하와이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공간을 조성했다. 알로힐라니 리조트의 객실과 공용 공간에 배치된 하와이 전통 패턴의 직물은 카파(Kapa)와 라우할라(Lauhala)를 테마로 했다. 카파는 하와이 전통 방식으로 만든 나무 껍질 직물로, 자연에서 얻은 패턴과 색상을 사용해 하와이의 고유한 미감을 반영한다. 객실과 로비에는 하와이 원주민 예술가들이 제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웅장한 분위기의 리조트 입구. 사진제공|팜투어


천연 자재를 활용한 알로힐라니 로비. 사진제공|팜투어


‘물 흐르듯’ 편안한 레스토랑과 스파


리조트에는 세계적인 셰프 마사하루 모리모토가 운영하는 ‘모리모토 아시아(Morimoto Asia)’와 ‘모모산 와이키키(Momosan Waikiki)’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다. 모리모토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전통 요리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고급 요리를 선보이는데 신선한 재료와 창의적인 조리법이 돋보인다. 이곳에서는 사시미, 딤섬, 타이 및 베트남 요리 등 다양한 아시아 음식들이 모리모토 셰프의 독창적인 터치로 탄생한다. 모모산 와이키키는 간단한 일식과 라멘, 다양한 스낵을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저렴하고 부담 없이 모리모토 셰프의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다.

알로힐라니 리조트의 스파는 ‘아일랜드 클럽 앤 스파(Island Club and Spa)’라는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하와이 전통 마사지와 현대적인 테라피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하와이 전통 마사지인 로미 로미(Lomi Lomi) 마사지와 현대적 관리 프로그램을 결합한 ‘알로아 테라피(ALOHA Therapy)’가 인기이다. 이 테라피는 전통적인 마사지 기술에 아로마 테라피와 스트레스 해소 기법을 더해, 고객들이 하와이의 문화적 경험을 즐기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한다. 맞춤형 마사지 프로그램의 가격은 약 $150에서 $200 정도다.

일식 레스토랑 모리모토 아시아. 사진제공|팜투어


알로힐라니의 첫인상은 ‘바다’


알로힐라니 리조트의 인피니티 풀은 하늘과 바다가 수평선으로 이어져 마치 하나로 연결된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풀사이드에는 바(bar)와 다양한 휴식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러 층에 침대가 놓여있는 티어 베드(tier bed)는 바다를 바라보며 태닝과 휴식을 즐기기에 최적이며,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카바나는 그늘에서 편안히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조성해 커플과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리조트 입구에 설치된 오션아리움은 약 100만 리터(280,000갤런) 규모의 대형 수조로, 하와이의 해양 생태계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인기 명소이다. 수조에는 1,000마리 이상의 다양한 해양 생물이 서식하며, 바다에서 여과한 해수를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환경을 유지하고 있어 방문객들이 하와이의 생태계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와이키키가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풀. 사진제공|팜투어


허니문 전용 라운지와 셔틀버스


알로힐라니 리조트 1층에는 허니문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다. 이 라운지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무료 Wi-Fi와 무제한 커피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어 직원이 상주하여 투어와 맛집 정보를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라운지를 운영하는 하와이 전문 여행사 팜투어는 지난 9월부터 무료 셔틀버스를 주 2회 운행하고 있다. 셔틀버스는 H&M, 월마트,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TJ MAXX, 와이켈레 아울렛 등 하와이의 필수 쇼핑 명소를 순환하여, 렌트비와 주차비가 비싼 하와이에서 경제적이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팜투어 허니문 전용 라운지. 사진제공|팜투어


허니문 전용 셔틀버스. 사진제공|팜투어


허니문 여행사 vs. 온라인 여행사


허니문 여행의 특성상 최소 3개월 전에 예약하는 경우가 많아, 호텔 입장에서는 허니문 여행사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더 나은 요금과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관례다. 이러한 이유로, 허니문 전문 여행사는 온라인 여행사(OTA)보다 더 유리한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하와이 신혼여행의 경우, ‘패키지’ 개념은 거의 사라진 상태라, 편견을 버리고 여행사와 온라인 여행사가 제시하는 객실 가격, 포함 사항, 특전을 꼼꼼히 비교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다음은 하와이 허니문 전문 여행사인 팜투어를 통해 객실만 예약해도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이다.

룸 업그레이드 혜택팜투어를 통해 체크인 60일 이전에 3박 이상 예약할 경우, 파셜 오션뷰 객실은 오션뷰로, 오션뷰 객실은 다이아몬드헤드 오션뷰로 업그레이드된다. 특히 프리미어 오션프론트 객실이나 클럽 라운지 객실은 90일 전에 예약해야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오션뷰 투숙 시 추가 혜택오션뷰 객실을 예약하면 ‘앞 타워’에 ’10층 이상‘ 높은 층에 객실 배정이 보장된다.

프리미엄 오션프론트 객실 예약 시 추가 혜택프리미엄 오션프론트 객실을 예약할 경우, 10층 이상의 객실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보통 1박당 $50 이상의 추가 요금 부과).

롱보드 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3박 이상 예약 시 ‘롱보드 클럽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으로 환산하면 $210 상당이다. 이 라운지는 오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는데, 아침식사는 물론 간단한 점심, 저녁식사가 가능하고 음료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F&B 크레딧 제공2025년 4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6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100 상당의 ‘F&B 크레딧’이 제공된다. 이 크레딧은 리조트 내 스웰바, 데킬라 바, 주차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롱보드 클럽라운지. 사진제공|팜투어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