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8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10. 8. 19:06
▶ 민주, '여당 배제' 김 여사 상설특검 추진 더불어민주당이 여당 추천권을 배제하는 김건희 여사 의혹 관련 상설특검 추진을 공식화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야당 직속 검찰을 만드는 것"이라고 반발한 가운데, 헌법소원 제기 가능성도 나오고 있습니다.
▶ 국감 이틀째…'이재명·김 여사' 난타전 국정감사 이틀째인 오늘도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민주당은 김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을 겨냥해 "명태균이 비선실세"라고 주장하며 법무부 국감에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 '라임 술 접대 검사' 유죄 취지 파기환송 '라임 사태' 핵심 인물로부터 술접대를 받아 재판에 넘겨진 검사들에 대한 무죄 판결이 대법원에서 뒤집혔습니다. 재판부는 1·2심과 달리, 접대 금액이 청탁금지법상 수수 금지 금액인 100만원을 넘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 삼성전자 3분기 실적 '뚝'…이례적 사과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기대치보다 크게 믿도는 9조 원대로 떨어졌습니다. 삼성의 반도체 수장인 전영현 부회장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송구하다"며 이례적으로 사과 메시지를 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국감장서 장관이 욕설?...″군복 입었다고 할 말 못하면 병X″
- ″윤 대통령, 대선 때 명태균 처음 봐...이후 소통 끊어″
- 티아라 지연, 황재균과 이혼 발표 후 첫 공식석상…심경 언급은 없었다
- ″이 돈 받고 폐업 못한다″...육견협회 등 용산서 집회
- '박대성 살인사건 보고서' 온라인 유출에 '발칵'
- ″여자가 입대하면 출산율 올라″…국방부 산하 기관 수장의 황당 발언 - 김명준의 뉴스파이터
- '음주운전' 문다혜, 이번엔 文자서전 디자인 값 논란? [짤e몽땅]
- 김건희 여사 '흰색 원피스' 뭐길래 '화제'
- FIFA, 황희찬에 인종차별 발언한 선수 '10경기 출전정지'
- 이스라엘, 레바논 전선에 병력 또 증강…예비사단 첫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