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로, 맞춤형 법률 정보 플랫폼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법률 서비스 업체 올바로가 법률 콘텐츠 검색 플랫폼 '올바로'를 선보였다.
올바로는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법률 정보 플랫폼이다.
법률 정보 콘텐츠를 타인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올바로 관계자는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매년 늘고 있지만 유용한 법률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올바로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법률 정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법률 서비스 업체 올바로가 법률 콘텐츠 검색 플랫폼 ‘올바로’를 선보였다.
올바로는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법률 정보 플랫폼이다. 금융과 교통, 이혼, 상속, 부동산, 기업법무, 민·형사 등 여러 분야에서 변호사들이 직접 쓴 글과 영상 등을 모아서 제공하고 있다.
올바로는 △전문가의 정보 선별 △인공지능(AI) 요약 △실시간 업데이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법률전문 디렉터가 콘텐츠를 직접 검수해 광고성 정보는 배제하고 정확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선별한다. 법률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활용해 글을 분석, 축약, 변환한다. 또한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법률 동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정보를 내놓는다.
법률 정보 콘텐츠를 타인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필요한 법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변호사 입장에선 새로운 의뢰인을 만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바로 관계자는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매년 늘고 있지만 유용한 법률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올바로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법률 정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리스 당선되면 난리 난다"…'어닝 쇼크' 전망에도 '불기둥' [종목+]
- 제주항공, 국내 LCC 최초 인천~바탐·발리 신규 취항
- "1억 싸게 팝니다" 눈물의 할인…대구 아파트에 무슨 일이
- "황금향 한 박스 샀다가…" 제주 동문시장서 벌어진 일 '공분' [이슈+]
- "아이폰15프로 30개월 할부로 샀다가…" 2030 '초비상'
- "온가족 꽃게 파티 이젠 못 하겠네"…'초비상' 상황
- "20년 전에 엄마가 들고 다니던 건데…" 요즘 난리 난 가방
- 5만원 연결형 지폐 나온다…이달 10일 사전 응찰
- 중국 쫓겨나자 떼돈 벌었다…뜻밖에 잭팟 터진 '이 나라'
- "삼성전자 싸다" 주식 쓸어담더니…한 달 만에 1억 날린 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