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좋다, 두고 보라" 149㎞+80구 예열 완료 KIA 네일 실전 점검, 꽃감독의 이유 있는 자신감[광주 토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좋았어요."
8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은 외국인 투수 제임스 네일의 라이브 피칭을 이렇게 돌아봤다.
네일은 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상무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 감독은 "상무 측에 양해를 구해 네일이 던질 때만 투구망을 세워놓기로 했다. 선수 본인과 투수 코치가 소통한 결과, 첫 등판이다 보니 우려되는 부분이 있어 상무 측에 전화를 드려 양해를 구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좋았어요."
8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은 외국인 투수 제임스 네일의 라이브 피칭을 이렇게 돌아봤다.
네일은 지난 4일 타자를 세워두고 던지는 라이브 피칭에 나섰다. 2세트에 걸쳐 총 33개(1세트 18개, 2세트 15개)를 던졌고, 직구를 비롯해 체인지업, 투심, 스위퍼, 커터 등 자신의 구종을 모두 활용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9㎞.
이 감독은 "확실히 쉬어서 그런지 시즌 초반 구위가 보였다. 스위퍼도 힘이 있었다"며 "컨트롤도 좋았다. 워낙 좋은 친구 아닌가. 내일 던지는 걸 봐야겠지만 큰 문제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네일은 지난 9월 11일부터 단계별 투구 프로그램에 돌입했다. 22일 첫 불펜 피칭에 나섰고, 25일에도 불펜 피칭을 소화했다. 이후 꾸준히 불펜에서 공을 던진 결과, 투구 수는 80개 안팎까지 끌어 올린 상태다. 지난 8월 24일 턱관절 골절 수술을 할 때만 해도 가을야구는 고사하고 최악의 경우 시즌아웃까지 거론됐던 것과는 딴판.
네일은 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상무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2이닝을 소화할 예정. 이날 KIA가 팬들에게 연습경기를 개방한 가운데, 일찌감치 1만7000여장의 입장권이 동난 상태. 지난 8월 24일 창원 NC전 이후 한 달여 만에 네일이 팬들 앞에서 다시 마운드에 선다.
다만 네일은 상무전에 투구망을 세워 놓은 채 공을 던질 계획. 이 감독은 "상무 측에 양해를 구해 네일이 던질 때만 투구망을 세워놓기로 했다. 선수 본인과 투수 코치가 소통한 결과, 첫 등판이다 보니 우려되는 부분이 있어 상무 측에 전화를 드려 양해를 구했다"고 설명했다.
광주=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조세호, 女작가에 악질 비매너 터졌다 "'1박2일'에서 하차해라" ('1…
- 미용사 앞서 알몸..국민 가수, 성폭행 혐의 피소 ‘충격’
- 전현무, 프로미스나인 지원과 투샷 포착됐다.."콘서트 내내 다정" [SC…
- “지인도 못 알아봐” 성형 후 인생 바뀐 스타 누구?..전문가는 “최고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