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대당 6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제주시는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친환경보일러 설치·교체 비용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신청은 세대주(세대원) 또는 공급자(보일러대리점, 설치업체 등 최종 소비자와 계약을 맺고 보일러를 공급·판매하는자)가 지원 대상자의 위임을 받고 구비서류를 갖추어 제주시 환경지도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제주시청 전경. (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08/newsis/20241008091517482tnxx.jpg)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 제주시는 겨울을 앞두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친환경보일러 설치·교체 비용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가스(LNG)가 공급되는 지역에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경우 1대당 6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기준중위소득 70%이하의 다자녀가구 등이다. 임차인이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임대인이 대리 신청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세대주(세대원) 또는 공급자(보일러대리점, 설치업체 등 최종 소비자와 계약을 맺고 보일러를 공급·판매하는자)가 지원 대상자의 위임을 받고 구비서류를 갖추어 제주시 환경지도과로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62세대로 9월 말 현재 18세대가 접수했으며, 잔여 사업량 44대에 대하여는 올해 연말까지 계속 신청·접수받을 예정이다.
김은수 제주시 환경지도과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저감으로 대기질 개선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에도 효과가 있으므로 노후 보일러를 사용중인 지원 대상 가구에서는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 팔짱 "고마워"
- 박나래 헤어 원장 "'매니저가 일을 X같이 한다' 했다? 하대 전혀 없었다"
- "염경환, 지난해 순수익 50억…세금만 23억"
- 최진실 딸 준희, 170㎝ 42㎏인데…"다이어트 더 빡세게"
- 지상렬, 올해 '16살 연하' 신보람과 결혼?…"잘 되고 있다"
- 김승현 어머니 "남편 구치소 가 생계 맡아…우유 살 돈도 없었다"
- 이혼위기 전태풍 "두달만 1억5천 탕진"
- 자취 감췄던 오승환 "사고로 6년째 휠체어 생활"
- 권상우 "150억 포기하고 손태영과 결혼"
- "퇴학만 다섯 번"…강남, 최종학력 '초졸' 고백에 기안84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