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일부터 영등포로터리 고가차도 철거…6갈래 교차로, 5갈래로 재구조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영등포 고가차도 철거를 시작으로 6갈래 입체교차로를 평면적 5갈래 교차로로 바꾸는 영등포로터리 구조 개선 사업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고가차도와 여섯 갈래 교차로가 뒤엉켜 상습 정체를 빚고, 사고도 잦았던 영등포로터리가 새롭게 바뀐다.
영등포로터리 구간은 평소에도 교통 체증이 심한 구간으로 철거 기간 중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차차도, 하부도로 일원화 계획
![서울시는 오는 25일 영등포 고가차도 철거를 시작으로 영등포로터리 구조를 개선한다. 사진은 공사 후 조감도.[서울시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08/ned/20241008084235217sqgc.jpg)
![사진은 공사 전인 현재.[서울시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10/08/ned/20241008084236907dxcf.jpg)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시는 영등포 고가차도 철거를 시작으로 6갈래 입체교차로를 평면적 5갈래 교차로로 바꾸는 영등포로터리 구조 개선 사업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고가차도와 여섯 갈래 교차로가 뒤엉켜 상습 정체를 빚고, 사고도 잦았던 영등포로터리가 새롭게 바뀐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 오후 11시부터 영등포 고가차도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시는 25일부터 1단계로 폭 15m, 길이 280m의 영등포 고가차로 철거 작업을 시작한다.
작업은 내년 4월 말까지 진행된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거는 비교적 차량 통행이 적은 야간시간대 이뤄진다. 낮 시간대에는 공사 준비 위주로 작업을 진행한다.
고가차로 철거가 끝나면 6갈래 교차로를 평면적 5갈래 교차로로 변경하는 공사가 시작된다.
시는 고가차도와 하부도로를 일원화해 차량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시민 편의를 위해 인근 영등포 제2빗물펌프장 신설 공사와 버스 중앙차로·공원 조성 공사와 연계해 공사를 진행한다.
영등포로터리 구간은 평소에도 교통 체증이 심한 구간으로 철거 기간 중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시는 고가차도 철거 순서에 따라 교통 체계가 변경되므로 경인로·영등포로·신길로·버드나무로 등을 이용하는 차량은 주변 도로로 우회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어쩔 수 없이 영등포로터리 구간을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감속 운행해야 한다.
최진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영등포 로터리가 평면화되면 안전한 통행 환경을 확보하고, 탁 트인 시야로 도시 미관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공사 기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거운 짐 든 막내작가 외면했다”…‘1박2일’ 출연진 ‘비매너’ 논란에 영상 삭제
- ‘미남 배우’ 장동건, 외모 망언 “좀 더 평범하게 생겼다면…”
- 필리핀 전통의상 만들어가더니…김건희 여사 ‘흰 원피스’ 또 히트
- “여친 살해 의대생, 사이코패스 아니었다”
- “여자도 군대 가면 전우애로 출산율 올라갈 것”…한국군사문제연구원장 발언 ‘논란’
- 한국 상륙 살 빼는 ‘기적의 약’…알고보니 심각 부작용 ‘충격’
- 소녀상에 뽀뽀하고, 지하철서 음란물 재생…日서 물의 빚은 美 유튜버, 한국서도 ‘논란’
- ‘만취운전’·‘신호위반’ 문다혜…7시간 ‘불법정차’까지? 추가 의혹 제기
- 피해자 실명·나이까지 있는데…‘박대성 살인사건 보고서’ 온라인 유출, 왜?
- “백종원은 대도둑”·“한국이 中음식 훔쳐”…흑백요리사 불법시청한 中의 ‘황당 조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