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은이 "5세 때 데뷔…父 빚보증에 전 재산 잃어" [RE:TV]

이지현 기자 2024. 10. 8.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혜은이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가장 역할을 했다고 고백했다.

혜은이가 5세 때부터 무대에 선 이유를 밝혔다.

혜은이는 그때부터 노래하기 시작했다면서 "가장 역할을 한 건 고등학교 입학 후였다"라고 회상했다.

특히 "고등학교 2학년 올라갈 때 아버지 사업이 사양길로 접어들고, 빚보증 잘못 서서 전 재산을 잃었다"라는 고백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인용식탁' 7일 방송
채널A '4인용식탁'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혜은이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가장 역할을 했다고 고백했다.

지난 7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이하 '4인용식탁')에서는 가수 혜은이가 주인공으로 등장, 절친한 지인으로 가수 민해경과 김수찬, 배우 김영란을 초대했다.

이 자리에서 어린 나이에 데뷔한 사실을 전했다. 혜은이가 "다섯 살에 데뷔했다. 말도 잘 못하면서 노래했어"라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당시 페이는 얼마 받았냐? 최초의 페이가 궁금하다"라는 김수찬의 질문에는 "700환"이라고 답했다. 화폐개혁 이전이었다는 말이 놀라움을 더했다.

채널A '4인용식탁' 캡처

혜은이가 5세 때부터 무대에 선 이유를 밝혔다. "아버지가 지금으로 따지면 기획사 대표였다. 그때는 악극단이라고 했다. 그전부터 춤을 예쁘게 추고, 노래도 하고 그러니까, 너무 귀여웠던 거지. 그래서 날 무대에 세웠더니 너무 잘하더래. 그때 '베이비 쇼'라는 게 한창 인기였다. 하춘화 씨, 오은주 씨, 김덕수 씨 같이해서 돈을 막 쓸어 담았지. 그때는 TV도 없고, 영화 아니면 라디오뿐이었는데, 애들이 나와서 뭘 하고 예쁘니까 손님이 많았다"라고 설명했다.

혜은이는 그때부터 노래하기 시작했다면서 "가장 역할을 한 건 고등학교 입학 후였다"라고 회상했다. 특히 "고등학교 2학년 올라갈 때 아버지 사업이 사양길로 접어들고, 빚보증 잘못 서서 전 재산을 잃었다"라는 고백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본격적으로 가장 역할을 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대사관 클럽에서 일했다. 그때 나도 또래 친구들처럼 놀고 싶었다. 하고 싶은 걸 많이 못 하고 살았다"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더했다.

ll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