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김원이 의원 “산업부 연구개발 예산 호남 홀대” 외
[KBS 광주]산업통상자원부의 연구개발 예산 지원에서도 지역 간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원이 의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제출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산업부의 연구개발 예산 지원액은 21조 9천여억 원으로, 수도권에 44%, 경상권 24%, 충청권에 22.5%가 지원된 것에 비해 호남권은 7.6%에 불과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의원은 또, 올해 8월까지 지원 예산도 전남은 13위, 광주는 14 위에 그쳤다며 호남은 산업 정책에서 여전히 홀대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남도의회, “행정 사무감사 도민 제보 접수”
전라남도의회가 다음 달(11월) 열릴 예정인 행정 사무 감사를 앞두고 도민들의 제보를 접수합니다.
전남도의회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충실히 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전라남도 도정과 교육 행정에 관한 제보를 받을 계획입니다.
주요 내용은 위법·부당한 사항이나 예산 낭비 사례,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요구 등입니다.
서해해경청, 불법 조업 중국어선 단속 대비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중국어선 불법조업 단속을 위한 준비에 나섰습니다.
이명준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오늘(7) 오전 목포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 정박 중인 3009함을 방문해 해상특수기동대의 작전 준비태세와 단속 장비 운용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서해해경청은 오는 18일까지 불법조업 중국어선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전국체육대회 전남 선수단 결단식 “필승 의지”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전라남도 선수단이 오늘(7일) 결단식을 갖고 필승 의지를 다졌습니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전국체육대회에 참여하는 선수단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단식을 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남체육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1일부터 경남 김해 등에서 열리며, 전남 선수단은 49개 종목에 천 7백여 명이 참가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한동훈 공격사주 의혹’ 김대남을 만났다
- ‘이화영 녹취록’ 일파만파…국민의힘, “이재명·이화영 고발”
- 의대 증원 발표 후 첫 국감…복지장관 “의료공백은 의료계·정부 공동 책임”
- “왜 우리 지역에 댐을 짓나요”…선정 근거 ‘미공개’ 이유는?
- “한국인들이 중국 요리 훔쳐”…흑백요리사 불법시청한 중국누리꾼 ‘황당’ 주장 [이런뉴스]
- “이제, 이 차는 제 겁니다”…야 의원, 국감장서 장관 관용차 ‘당근’ 매물로
- “퓨마 가죽 팝니다” 버젓이…단속은 ‘구멍’
- “갑자기 차로 바꾸다 택시와 쿵”…문다혜 씨 사고 당시 CCTV 보니
- [경제 핫 클립] K-전투기 수출, 다 좋은데 배송은 어떻게?
- 신선식품 대신 반찬 구입…5060도 반찬가게 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