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패’에 주축 줄이탈…불안한 ‘선두’, 유병훈 감독과 안양은 이미 충분히 ‘증명’하고 우려를 기대로 바꿔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첫 3연패에 주축들이 줄줄이 쓰러졌다.
무엇보다 유 감독과 안양은 올시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온 건 분명하다.
유 감독은 자신과 안양을 둘러싼 우려를 기대로 단번에 바꿨다.
그럼에도 유 감독과 안양은 자신들을 둘러싼 우려와 걱정을 기대로 바꿔왔고 증명해냈다는 건 틀림이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시즌 첫 3연패에 주축들이 줄줄이 쓰러졌다. 그럼에도 아직도 선두 자리에 있다. 감독 첫해인 유병훈 감독과 FC안양은 이미 충분히 잘 싸우고 있다.
유 감독이 이끄는 안양은 ‘하나은행 K리그2 2024’ 34라운드 수원 삼성전에서 0-1로 패했다. 3연패 늪이다.
우선 3경기에서 한 골도 넣지 못하는 빈공이 고민거리다. 게다가 주축들의 연쇄 이탈도 뼈아프다. 주장이자 핵심 수비수 이창용이 부상으로 남은 시즌에 출전이 어렵고, 미드필더 김정현은 극심한 스트레스로 안면 마비 증세가 있다. 수원전에 결장했다. 수원전에서도 수비수 김영찬과 최전방 공격수 니콜라스가 부상으로 교체됐다. 둘 다 남은 경기 출전도 불투명하다.
시즌 막판 첫 연패가 3연패로 이어져 충격이 크지만, 아직 실망하기는 이르다. 일단 2주 동안의 10월 A매치 휴식기를 통해 재정비할 시간이 있다. 그리고 여전히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안양(승점 54)은 2위 충남아산(승점 51)과 1경기 차다. 안양이 1경기를 덜 치렀다. 남은 5경기 중 3경기가 홈에서 열리는 이점도 있다.
무엇보다 유 감독과 안양은 올시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온 건 분명하다. 올시즌이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안양은 우승 후보로 꼽히지 않았다. 플레이오프 진출 전망도 그리 밝지 않았다. 정작 뚜껑을 열어보니 달랐다. 유 감독은 자신과 안양을 둘러싼 우려를 기대로 단번에 바꿨다.
특히 유 감독은 ‘초보 감독’이라는 우려를 불식했다. 유 감독은 올시즌이 정식 감독 첫해다. 지난시즌까지는 안양의 수석코치를 역임했다. 아산 무궁화, 서울 이랜드 등에서 10년 넘게 코치 생활을 했다. 그만큼 K리그2 무대에서 잔뼈가 굵은 지도자다. 휴식일에도 상대 팀 경기를 직접 살피며 철저한 분석과 준비를 해왔다.
또 여러 ‘굴곡’을 거쳤다. 야심 차게 데려온 공격수 유정완이 장기 부상으로 비시즌 동안 계획한 플랜을 수정해야 했다. 또 K리그1 팀으로부터 관심을 받은 마테우스를 일찌감치 재계약했고 여름 이적시장에서도 야고를 비롯해 박종현, 김영찬 등을 잔류시키는 데 성공했다.
여름 이적시장을 큰 유출 없이 넘겼으나 최전방 공격수 단레이가 시즌 아웃돼 팀을 떠났다. 급하게 공격수 니콜라스를 데려왔지만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하고 있다.
이제 5경기가 남았다. 더는 물러설 곳도 없다. 그럼에도 유 감독과 안양은 자신들을 둘러싼 우려와 걱정을 기대로 바꿔왔고 증명해냈다는 건 틀림이 없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세기의 스포츠 스타’ 커플 탄생 강백호♡윤이나 “친한 남매→연인 발전” 각종 논란
- 백성현, ‘조보아 닮은 꼴’ 스튜어디스 출신 아내에 “첫눈에 반해 쫓아다녀” 깜짝 고백
- ‘160만 유튜버’ 히밥, 월급 깜짝 공개 “지난달 수입은 3500만원”
- ‘워터밤 첫 출연’ 최예나 “’워터밤 여신’ 권은비에 조언 구해…걱정하지 말라고 안심시켜
- ‘여자 덱스’ 조성원, 성난 등 근육 과시→김희철, “이거 광고지?” 입틀막!
- ‘프로포폴 자숙’ 가인, 몰라보게 달라진 근황…컴백 임박했나
- 51세 최은경, 이렇게 큰 아들이? “해병대 입대한지 6일, 방에만 들어가도 오열” 먹먹한 심경
- 지연·황재균, 이혼 소식에 성지글 등장 “나중에 이혼설 올라올지도 모른다”
- 장신영, 엄마는 강했다 “더 예쁜 모습 못 보여드려 죄송” 강경준 불륜의혹 10개월만 방송 출연(
- 최민환, 율희와 이혼 후 안타까운 소식 전해…7살 아들 아데노이드 수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