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진 해리스 "대선불복 트럼프" 맹비난·광고게시
【앵커멘트】 이번 미국 대선은 경합주에서 판가름나죠. 해리스 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2020년 대선불복을 광고로 제작해 경합주에 공개하고, '자식 없는 캣레이디'라고 자신을 공격한 JD 밴스 상원의원에 겨냥해 "비열한 발언"이라고 공격의 수위를 높였습니다. 워싱턴에서 강영구 특파원입니다.
【 기자 】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을 한 달 앞두고 주요 경합주에 디지털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30초 분량의 이 광고는 지난 2021년 1월 미 의사당 습격사건 영상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육성까지 담았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음성 (해리스 후보 선거광고) -"우리는 지옥처럼 싸웁니다. 지옥처럼 싸우지 않으면 우리는 더 이상 나라를 가지지 못할 것입니다.
또 해리스 부통령은 팟캐스트에 출연해 '자식 없는 캣레이디'라고 자신을 공격한 JD 밴스 상원의원에 대해서도 "비열한 발언"이라고 비난했습니다.
▶ 인터뷰 : 카멀라 해리스 /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비열하고 못된 발언입니다. 누구를 끌어내리려는 지도자를 미국인들은 원하지 않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북부 핵심 경합주인 위스콘신을 최근 8일 새 4번째나 찾으며 공을 들였습니다.
특히 '러스트벨트' 지역임을 감안해 일자리 공약으로 표심 공략을 이어갔습니다.
▶ 인터뷰 : 도널드 트럼프 /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 -"다른 나라들에 일자리 잃는 것을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나라들이 미국에 일자리 잃을 것을 걱정할 것입니다."
한편, 여론조사에서 미국인 40%가 올해 78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의 건강과 나이가 우려된다고 답해 몇 달 새 '고령 리스크'가 커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스탠딩 : 강영구 / 특파원 (워싱턴) - "전체 선거인단의 과반인 270명을 확보하기 위한 두 후보의 막판 세몰이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MBN뉴스 강영구입니다."
영상촬영 : 윤양희 / 워싱턴 영상편집 : 김상진
#해리스 #트럼프 #대선 #대선불복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국회 권능 철저히 행사″…탄핵 열차 시동 거나
- 수의대도 6년인데 의대 5년?…복지장관 ″질 담보 땐 반대 안 해″
- ‘황재균과 이혼’ 지연, 티아라 팬미팅 선다…심경 밝힐까
- 문다혜,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149% 만취…경찰 뿌리치고 불법 주차까지
- 야당, 관저 공사업체 대표에 동행명령…여당 ″정쟁 유발″
- '쌩쌩' 자전거에 보행자는 '화들짝'…과속 몸살 앓는 한강공원
- ″반드시 밝혀내야″…일본 시민운동가, 초등학생 일기장까지 뒤진 사연은 [매듭&맺음(結び)]
- ″아무리 내비 잘못 봤어도″…공포의 고속도로 역주행 [짤e몽땅]
- 러시아 전차, 2200도 쇳물에 '폭발'...드래건 드론 뭐길래
- 의대생들 ″'복귀 전제' 휴학 승인은 학생 권리 침해이자 강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