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인터뷰] 세종시-시의회 예산 공방…협치 아닌 대립 이어지나?
KBS 지역국 2024. 10. 7. 19:37
[KBS 대전][앵커]
앞서 본 이정은 기자의 리포트 내용, 세종시 이승원 경제부시장과 더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어제(6일) 오후부터 최민호 세종시장이 단식농성에 돌입했습니다.
2012년 세종시 출범 이후 전례가 없는 초유의 사태인데요.
단식투쟁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궁금합니다.
[앵커]
시의회는 앞서 지난달 10일과 23일, 두 차례 예산을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오늘 오후에 시의회내 민주당 측에서 예산삭감에 대한 당론까지 나와서 상황이 더 어려워진 느낌인데요.
민주당 시의원들이 이렇게 하는 이유가 뭐라고 보시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세종시의 입장을 설명 부탁드립니다.
[앵커]
최 시장의 공약사업마다 반복되던 세종시와 세종시의회 간의 갈등이 이번 단식농성을 기점으로 해서 정치 공방으로까지 비화하면서 정부와 국회의 축소판같은 생각마저 드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앵커]
최민호 시장은 11일 열리는 임시회 본회의가 정원도시박람회 정상 추진을 위한 마지막 시한이라고 밝히면서 예산안 통과를 요구하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당론으로 반대 입장을 정한 민주당 시의원들 입장이 바뀌지 않는 한 통과가 불가능할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정원박람회 개최는 어떻게 되는 건지 대안이 궁금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한동훈 공격사주 의혹’ 김대남을 만났다
- “이제, 이 차는 제 겁니다”…야 의원, 국감장서 장관 관용차 ‘당근’ 매물로
- 의대 증원 발표 후 첫 국감…복지장관 “의료공백은 의료계·정부 공동 책임”
- “왜 우리 지역에 댐을 짓나요”…선정 근거 ‘미공개’ 이유는?
- “한국인들이 중국 요리 훔쳐”…흑백요리사 불법시청한 중국누리꾼 ‘황당’ 주장 [이런뉴스]
- “갑자기 차로 바꾸다 택시와 쿵”…문다혜 씨 사고 당시 CCTV 보니
- ‘역주행’도 불사…음주차량 ‘위험천만’ 도주극
- [경제 핫 클립] K-전투기 수출, 다 좋은데 배송은 어떻게?
- 신선식품 대신 반찬 구입…5060도 반찬가게 몰린다
- [경제 핫 클립] 친구 초대하면 3만 원…이것은 앱테크인가 다단계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