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학생 참가자 15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5일까지 '제17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2008년 시작해 국내 최장의 역사를 자랑한다.
한국 국적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부산외대 중국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시상식은 다음 달 15일 부산외대 남산동 캠퍼스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5일까지 ‘제17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2008년 시작해 국내 최장의 역사를 자랑한다. 단순한 말하기 능력을 넘어 실무적인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중국, 어디까지 알고 있니?’를 주제로 중국 MZ세대의 문화, 트렌드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해외에 있는 한국 유학생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하기 위해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 국적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부산외대 중국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규정된 양식의 PPT와 동영상 파일을 바탕으로 ▷선정 주제 ▷표현력 ▷독창성 ▷ 논리성 ▷정확성 등을 평가한다. 시상식은 다음 달 15일 부산외대 남산동 캠퍼스에서 열린다. 10팀을 선발해 총상금 610만 원을 수여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