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콘텐츠페어’서 실패학콘서트 개최···구독자 248만 엔조이커플 만나요[로컬]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10월 9일 전남 콘텐츠페어에서 ‘2024 실패학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실패학콘서트’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매년 도내 창작자 및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콘텐츠 관련 분야의 유명 인사를 초청하여 진솔하게 그들의 실패담과 극복의 과정을 공유하는 강연형 토크 콘서트이다.
강연에는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을 운영하는 개그맨 손민수와 임라라가 함께 ‘콘텐츠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에게 묻는다’ 주제로 1세대 개그맨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실패를 즐기는 법에 대해 청중들과 대화를 나누고 그 속에서 얻은 교훈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강연 이후에는 참석자들 대상으로‘엔조이커플’과 Q&A 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10월 9일 16시 전남 콘텐츠페어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콘텐츠 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전 접수는 구글 폼을 통해 진행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접수시, ‘엔조이커플’에게 궁금한 점, 창작에 대한 고민 등을 함께 등록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자에 한해 엔조이커플 싸인이 들어간 포스터 현장 추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인용 원장은 “도내 창작자들이 창작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어려운 창작 과정에서 창작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콘텐츠페어’는 창작의 땅 전남에서 콘텐츠로 열어가는 무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나주 영산강 정원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도내 콘텐츠 기업 성과물 전시 ▲실감콘텐츠 체험존 운영 ▲공모전 시상식 ▲게임대회 등 전남 도민과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
- ‘정년이’ 김태리, 심청이 집어삼켰다
- [종합] 정소민, 정해인과 열애설 불 지피나 “눈빛 이상해”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