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남부 해안지역 약하게 가을비…큰 일교차에 가시거리 200m 짙은 안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오늘 종일 하늘 빛이 흐립니다.
제주와 남부 일부지역에서는 약하게 가을비가 내리는 곳도 있는데요, 앞으로 남부 해안지역은 오늘 밤까지 5mm 미만,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최대 10mm 안팎의 비가 좀 더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 동해안과 산지에 최대 40mm,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산지, 제주도에 최대 10mm 안팎의 비가 이어지겠고, 그밖의 지역에서는 1mm 안팎의 매우 적은 양의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종일 하늘 빛이 흐립니다. 제주와 남부 일부지역에서는 약하게 가을비가 내리는 곳도 있는데요, 앞으로 남부 해안지역은 오늘 밤까지 5mm 미만, 제주도는 내일 아침까지 최대 10mm 안팎의 비가 좀 더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동풍이 계속 불어오면서 동해안과 제주도는 모레까지도 비가 오락가락 지속되겠는데요.
강원 동해안과 산지에 최대 40mm,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산지, 제주도에 최대 10mm 안팎의 비가 이어지겠고, 그밖의 지역에서는 1mm 안팎의 매우 적은 양의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당분간 큰 일교차와 짙은 안개를 주의하셔야겠는데요.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매우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요. 내일은 오늘보다 일교차가 더 커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춘천 11도, 서울과 청주 13도, 광주와 대구 14도로 오늘보다 좀 더 쌀쌀하겠습니다만, 내일 한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 대구 24도, 광주 23도의 분포로 오늘보다 2도에서 5도가량 더 높아서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당분간 비교적 맑고 일교차 큰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명문 기자 hw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수현 이혼 첫 심경…"그냥 물 흘러가는 대로…"
- "백종원, 심사 끝나고도 도시락 평가"…'흑백요리사' 제작진 목격담[현장EN:]
- 洪 "노래자랑은 사기 진작책"…젊은 공무원 생각도 과연 그럴까[노컷투표]
- 남의 집 현관문 앞에 돗자리 까는 게 '불꽃축제 관람 꿀팁?'[이슈세개]
- 유인촌, 김건희 국악 관람 논란에 "선의로 봐달라"[노컷브이]
- BIFF "이스라엘 전쟁 미화" 작품 상영 논란…인권단체 기습 시위도
- "거짓말 아니냐" 野 질타에 영어 원문 꺼내 읽은 장관
- 여야, 국토위서 '김건희 의혹' 공방…장관車 '허위매물' 논란도
- "석유公, 3월 대왕고래 세부시추계획 수립…정부, 허위 발표"
- 일동후디스, 중소기업 상표권 침해 10억원 배상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