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문체부 “문체부 사업이 특정단체의 수익사업에 활용? 사실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기사에서 지적한 사업은 국립극장과 인접한 남산 자유센터 부지 일부 임차 및 리모델링을 통해 예술단체 공연연습실, 교육공간 등으로 활용하기 위한 <공연예술창제작공간 조성사업> 입니다. 공연예술창제작공간>
□ 한국자유총연맹의 자유센터 부지 개발은 현재 문체부가 임차하고자하는 본관 건물 등을 제외한 주차장 부지를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공연예술창제작공간 조성사업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설명]
□ 기사에서 지적한 사업은 국립극장과 인접한 남산 자유센터 부지 일부 임차 및 리모델링을 통해 예술단체 공연연습실, 교육공간 등으로 활용하기 위한 <공연예술창제작공간 조성사업>입니다.
□ 동 사업은 90년대 후반부터 공연예술계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2005년에 국립극장 장기발전 전략으로 자유센터 부지매입을 추진하였으나, 실행되지 못했던 사업을 현실에 맞게 변경 추진한 것으로, 해당 부지를 소유한 (사)한국자유총연맹에 특혜를 주기 위한 사업이라는 주장은 사실이 아닙니다.
□ 또한 현재 인근 대학로 등의 임차료 평균은 월 80,450원/평, 자유센터 임차료는 월 72,733원/평으로 인근보다 낮게 책정되어, 임대료가 과대 계상되었다는 보도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 한국자유총연맹의 자유센터 부지 개발은 현재 문체부가 임차하고자하는 본관 건물 등을 제외한 주차장 부지를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공연예술창제작공간 조성사업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문체부 사업이 특정단체의 수익사업에 활용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044-203-2743)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농식품부 “통신판매·배달 플랫폼의 농산물 원산지 표시 관리 지속 강화”
- 기재부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부총재직 채용 절차 현재 진행 중”
- [국가건강정보포털 건강정보] 10월 ‘골다공증 예방·관리수칙’
- 외국인 창업 사업화 지원 10개 사 선정…최대 6000만 원 지원
- 남극 세종·장보고과학기지 월동 연구대 발대식…기후변화 등 연구
-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 안했다면, 서두르세요
- 한-필리핀, 20억 달러 초대형 인프라 사업 추진…역대 최대
- 전통·현대 함께 버무린 ‘무형유산 잔치’ 한마당 열린다
- ‘괜찮아?! 한글’ 2024 한글주간
- 농식품부, 한우 수급 안정 TF 가동…중장기 대책 차질없이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