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카인 신약·ADC 병용…네오이뮨텍, 항암 효과 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이뮨텍이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장기지속형 사이토카인 치료제 후보물질과 항체약물접합체(ADC)와의 병용 항암 효능을 확인했다.
네오이뮨텍은 대장암 세포주를 대상으로 자사 주력 후보물질 NT-I7을 ADC와 병용해 유의미한 항암 효능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구에서는 대장암 세포주인 MC38 모델을 사용해 NT-I7과 리가켐바이오의 ADC를 병용 투여한 후 추적 관찰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이뮨텍이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장기지속형 사이토카인 치료제 후보물질과 항체약물접합체(ADC)와의 병용 항암 효능을 확인했다.
네오이뮨텍은 대장암 세포주를 대상으로 자사 주력 후보물질 NT-I7을 ADC와 병용해 유의미한 항암 효능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네오이뮨텍은 올해 초부터 리가켐바이오와 공동으로 동물모델 실험을 해왔다. 이번 연구에서는 대장암 세포주인 MC38 모델을 사용해 NT-I7과 리가켐바이오의 ADC를 병용 투여한 후 추적 관찰을 했다.
그 결과 고용량 ADC(8㎎/㎏)와 NT-I7을 병용 투여한 그룹에서는 암세포가 거의 소멸됐고, 모든 실험체가 생존하는 결과를 봤다. ADC는 암세포에만 선택적으로 독성을 내도록 만든 세포독성항암제다. 오윤석 네오이뮨텍 대표는 “이번 연구 결과는 NT-I7이 기존 세포독성 항암제뿐만 아니라 차세대 항암제인 ADC와도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고 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싸다" 주식 쓸어담더니…한 달 만에 1억 날린 임원
- 美서 벤츠보다 비싸게 내놨는데…제네시스 "이 정도일 줄은"
- "20년 전에 엄마가 들고 다니던 건데…" 요즘 난리 난 가방
- "지금 쟁였다가 비싸게 팔아야지"…또다시 '들썩'
- "공부 시키려다 등골 휘네"…'年 3155만원' 학교 어디길래
- "온가족 꽃게 파티 이젠 못 하겠네"…'초비상' 상황
- 5만원 연결형 지폐 나온다…이달 10일 사전 응찰
- "삼성전자 싸다" 주식 쓸어담더니…한 달 만에 1억 날린 임원
- "문다혜, 일부러 희생한 듯…예수님 생각나" 황당 옹호
- 5000만원 넣은 김부장…통장에 '年 400만원' 따박따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