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리서 즐기는 무형유산의 모든 것…'무형유산 축전, 화락연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무형유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무형유산 종합축제 '2024년 무형유산축전, 화락연희'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전북 전주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진행된다.
각 나라 전통 음식과 무형유산 간 관계를 새롭게 바라본 작품들과 함께 지난 8월부터 공모한 무형유산 대국민 공모전의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다.
국립무형유산원과 한옥마을을 잇는 남천교 청연교와 국립무형유산원 외벽에는 전통과 현대 사이의 경계를 허무는 외벽 영상(미디어 파사드)이 상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다양한 무형유산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무형유산 종합축제 '2024년 무형유산축전, 화락연희'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전북 전주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과거에 머물지 않고, 모든 세대가 함께 향유하며 살아 있는 무형유산의 미래 비전 제시'를 목표로 한다. '흥'(Joyful)과 '온'(Screen), '벗'(With), '얼'(Interacting)의 네 주제에 맞춰 다채로운 공연과 영상제, 전시, 체험 및 학술 프로그램 등이 열린다.
'흥'을 주제로 한 개막공연인 '당산파티'에서는 처용무보존회, 이리농악보존회, 판소리 흥보가 이난초 보유자 등이 전통 및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연을 펼친다.
명인 오마주 공연인 '놀다가세나'에서는 국가무형유산 봉산탈춤 작고 보유자 고(故) 양소운의 후배 예술가들이 그의 예술정신을 계승해 새롭게 해석한 무대를 선보인다.
'온'을 주제로 한 행사에서는 영상제 '더 쿡'(The COOK)이 열린다. 각 나라 전통 음식과 무형유산 간 관계를 새롭게 바라본 작품들과 함께 지난 8월부터 공모한 무형유산 대국민 공모전의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다.
국립무형유산원과 한옥마을을 잇는 남천교 청연교와 국립무형유산원 외벽에는 전통과 현대 사이의 경계를 허무는 외벽 영상(미디어 파사드)이 상영된다.
이밖에 '민속놀이대전'과 '보부상 마켓', 국가무형유산 기능 종목 보유자 및 전승교육사가 제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장인의 손길, 전통의 숨결'전 등이 관람객을 기다린다.
ic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강아지 항문 닦던 직원, 그 손 그대로 음식 포장…"너무 더럽다"[CCTV 영상]
- 박지원 "김건희 여사도 곧 감옥 갈 것… 반려견 토리는 내가 입양"
- 남편 몰래 '파묘'…시조부모 유골 태워 빻게 한 며느리 항소 기각
- 사극 배우 박 씨, 치매 노모 요양원 방임 의혹…"밀린 병원비만 1300만원"
- "도파민 팍팍" "광기 보소"…'내란 우두머리' 뮤비 반응 폭발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용서 5개월만의 근황…"사랑해요" 편지까지
- 이봉원 "사업 실패→사채 이자만 매달 600만원…한강도 갔다"
- 레드벨벳 조이, 브라톱 입고 볼륨감 자랑…이렇게 섹시했나
- '최연소 아나' 김수민 "유부녀라 남성들 호의 민망…고속버스비 내주기도"
- 심현섭, ♥정영림 부모님 만났다…"결혼 승낙해주셨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