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THE 세계대학평가서 2년 연속 ‘세계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이 최근 세계대학평가기관 영국 더타임즈( 이하 THE)가 발표한 '2024 THE 소규모 세계대학평가'에서 2년 연속 세계 2위에 선정, 국내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한편 이외에도 UNIST(4위), DGIST(12위), GIST(16위) 등 한국의 대학들이 세계적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POSTECH을 선두로 앞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더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이 최근 세계대학평가기관 영국 더타임즈( 이하 THE)가 발표한 ‘2024 THE 소규모 세계대학평가’에서 2년 연속 세계 2위에 선정, 국내 최초의 기록을 세웠다.
THE는 매년 ‘세계대학평가’와 함께 ‘소규모 세계대학평가’ 순위를 발표한다. ‘소규모 세계대학평가’는 기존 세계대학평가에서 사용하는 ▷교육성과 ▷연구환경 ▷연구성과 ▷산학협력 성과 ▷국제화 수준 등 5개 분야 17개 지표를 동일하게 적용하지만, 학생 수 5000명 미만의 소규모 대학들만을 비교하는 것이 특징이다.
POSTECH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산학협력 성과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세계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이번 성과는 지속적인 연구비 수입 증가와 높은 교육 품질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국 대학으로서 최초로 2년 연속 세계 2위를 달성한 것은 단순한 성과 이상의 상징성을 갖는다. 이는 POSTECH만의 맞춤형 소수정예 교육과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역량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와 동시에 POSTECH의 국제적 위상을 한층 더 공고히 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이외에도 UNIST(4위), DGIST(12위), GIST(16위) 등 한국의 대학들이 세계적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POSTECH을 선두로 앞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더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운전’·‘신호위반’ 문다혜…7시간 ‘불법정차’까지? 추가 의혹 제기
- 순둥한 얼굴에 반전 매력이?…강다니엘 3대 중량 '230kg' 고백
- “백종원은 대도둑”·“한국이 中음식 훔쳐”…흑백요리사 불법시청한 中의 ‘황당 조롱’
- 1년에 복권 당첨만 500번?…일본女, 세가지 ‘당첨 비결’ 있었다!
- ‘불륜 논란’ 강경준 용서한 장신영, ‘미우새’가 이유 물었더니
- “배민에선 치킨 못 팔아” 교촌부터 푸라닭까지…‘보이콧’ 움직임
- 월세 살면서 200억 기부한 김장훈…“그것 밖에 못했나. 내가 기부하는 이유는…”
- “62억원 찍은 계좌 자랑하더니” BJ 실제 수입…결국 드러났다
- ‘안현모와 이혼’ 라이머 “이렇게 될 인연…부모님 앞에서 펑펑 울어”
- “순식간에 400만원 뜯겼다” 끔찍한 일 생기는 ‘이 문자’…무섭게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