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환 7세 子 전신마취 수술..엄마·아빠 아닌 할머니 찾은 이유 '뭉클' ('슈돌')[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민환의 7세 아들 재율이 '아데노이드'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
6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최민환의 장남 7세 재율이 누구보다 속 깊은 효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최민환은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에 "재율이가 입으로 숨쉬기 시작한 게 좀 되긴 했는데 그때는 비염이나 축농증인 줄 알았다. 내가 더 빨리 알아채지 못한 게 미안하다"며 속상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최민환의 7세 아들 재율이 '아데노이드'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
6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서는 최민환의 장남 7세 재율이 누구보다 속 깊은 효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날 재율이는 아침을 먹다가 뭔가 불편한 듯 입안에 계속 손을 넣고 힘들어했다. 최민환은 "재율이가 원래도 코골이가 있는 편이었는데 최근 더 심해졌다. 잠을 잘 못자고 항상 잘 때는 입으로 숨을 많이 쉬어서 병원에 가서 제대로 진료를 받아보기로 했다"고 밝혔다.
병원에 도착한 재율이는 다소 긴장한 모습이었지만, 어른들도 힘들어한다는 코 내시경 검사를 의연하게 받았다. 중간중간 통증이 있을 때도 옷을 부여잡고 고통을 참은 재율이는 소리 한번 지르지 않고 검사를 무사히 받았고, 이를 본 최민환은 "왜 이렇게 많이 컸어 재율이"라며 기특해했다.
의사는 "재율이가 축농증이 심했는데 약 먹고 너무 좋아졌다. 근데 다 나았는데도 코 고는 이유는 '아데노이드'라는 조직이 많이 커져 있다. 정상적으로 있는 혹인데 사이즈가 커져서 콧구멍을 다 막고 있다. 저 혹 때문에 재율이가 자기가 힘들 거 같다"며 "자는 자세에만 영향을 주는 게 아니라 깊은 수면에 들지 못해서 늘 피곤하고 산만해진다"고 설명했다.
최민환은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성장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에 "재율이가 입으로 숨쉬기 시작한 게 좀 되긴 했는데 그때는 비염이나 축농증인 줄 알았다. 내가 더 빨리 알아채지 못한 게 미안하다"며 속상함을 감추지 못했다.
의사는 "재율이를 위해서 수술하는 게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며 수술을 권했고, 최민환은 7세인 재율이가 전신마취가 필요한 큰 수술을 견뎌낼 수 있을지 걱정했다.
진료 후 집으로 돌아가는 차 안에서 최민환은 "수술하면 재율이가 편하게 잘 수 있다고 한다. 코로 숨도 쉬고. 수술하는 건 안 무섭냐"고 물었다. 이에 재율이는 잠시 머뭇거리더니 "안 무섭다"고 답했다.
이를 지켜본 안영미는 "내가 볼 때 재율이는 무섭긴 한 거 같다. 계속 질문하지 않냐. 근데 티를 내면 아빠가 걱정할까 봐 티도 못 내는 거다. 씩씩한 척하는 거 같아서 짠하다"며 안쓰러워했다.
재율이는 병원에 입원하면 누구랑 자고 싶냐는 최민환의 질문에 잠시 생각에 잠겼다. 그러더니 작은 목소리로 "할머니"라고 대답했다. 해외 투어로 바쁜 최민환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속 깊은 재율이의 모습이 뭉클함을 자아냈다.
집에 돌아온 재율이는 자신의 컨디션이 좋지 않음에도 동생들과 놀아주는 다정한 오빠의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자신들의 밥만 챙겨주고 제대로 먹지 못하는 최민환에게 반찬을 한 움큼 집어주며 "아빠 한 입 먹고 힘내"라고 말해 감동을 안겼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미용사 앞서 알몸..국민 가수, 성폭행 혐의 피소 ‘충격’
- '46세' 전현무, 결혼 힘들어지겠네..."사춘기 때 엄마가 그냥 싫었다…
- 최강희, '성추행 금지' 조항 들어갔다..."매니저도 붙이지 마라" ('…
- 35세 고은아, 61세 김장훈과 결혼하나..고은아 母 “둘이 같이 살면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