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취 음주사고’ 문다혜, 신호위반도 했다…‘문재인이 양도’한 車로 사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씨가 만취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다혜씨가 신호도 다수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번에 사고를 낸 차량 '캐스퍼'는 문 전 대통령이 양도한 차량인 것으로 파악됐다.
더욱이 다혜씨는 이번 사고 당시 현대자동차의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캐스퍼'를 운전중이었는데, 이 차량은 문 전 대통령이 양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씨가 만취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다혜씨가 신호도 다수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번에 사고를 낸 차량 '캐스퍼'는 문 전 대통령이 양도한 차량인 것으로 파악됐다.
복수의 매체 보도를 종합하면, 다혜씨는 지난 5일 오전 2시51분께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해밀턴호텔 앞에서 음주상태로 차를 몰다가 차선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뒤따라오던 택시와 부딪혔다.
사고 직전 다혜씨의 캐스퍼는 우회전 차로에서 좌측 방향지시등을 켜고 좌회전을 하는 모습도 CCTV 영상에 담겼다.
사고가 벌어진 삼거리에선 좌회전을 하려면 1차로에서 좌회전 신호를 받아 주행해야 한다. 하지만 다혜씨가 운전한 차량은 2차로에서 좌회전 지시등을 킨 것으로 확인됐다.
2차로 바닥에는 우회전 표시가 그려져 있었다. 이 때문에 맞은편에서 오던 차량들이 다혜씨의 차량을 피해가는 모습도 포착됐다.
더욱이 다혜씨는 이번 사고 당시 현대자동차의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캐스퍼'를 운전중이었는데, 이 차량은 문 전 대통령이 양도한 것으로 파악됐다.
문 전 대통령은 올 4월 해당 차량을 다혜씨에게 양도했다. 캐스퍼는 광주형 일자리 정책의 일환으로 설립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제조한 차다.
문 전 대통령은 재임 당시인 2021년 1월 GGM산 캐스퍼를 온라인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바 있다. 당시 박경미 전 청와대 대변인은 "캐스퍼는 문 전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이라며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주운전 사고 직후 경찰이 다혜씨를 음주 측정한 결과, 그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4%로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다혜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
이번 사고는 정치권에도 파장을 몰고 왔다.
김장겸 국민의힘 의원은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음주운전은 살인이라고 청와대에서 같이 살던 분이 얘기했었다"며 "아무리 아버지 말씀이 궤변이 많더라도 들을 건 들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2018년 10월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음주운전 사고는 실수가 아닌 살인 행위가 되기도 한다"고 발언한 바 있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2억원 찍은 계좌 자랑하더니” BJ 실제 수입…결국 드러났다
- “불꽃축제 인증샷이 뭐라고” 한강 나갔던 보트와 뗏목서 4명 구조
- “순식간에 400만원 뜯겼다” 끔찍한 일 생기는 ‘이 문자’…무섭게 늘었다
- “성폭행 충격으로 정신연령 4살 됐다”…24살 외동딸의 안타까운 죽음
- “어디가 아파?” 말도 못하고 끙끙…이 고통, 전현무가 알아줬다?
- “양반 말고 머슴처럼 먹어라” 이유가? [식탐]
- '160만 유튜버' 히밥, 한 달 월급 공개 "지난달 3,500만 원 벌어"
- ‘동네 한 바퀴’는 ‘동네 식당 한바퀴’?[서병기 연예톡톡]
- "임신 힘들어 살 빼" 선 넘는 악플…신기루 "내 걱정 말고 저녁 메뉴나 고민해"
- 한가인 “아이들 쥐 잡듯 잡지 않아, 행복 우선”…14시간 라이딩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