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과천청사역 인근…1445가구 대단지 ‘프레스티어자이’
기자 2024. 10. 6. 21:05
GS건설이 경기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한 ‘프레스티어자이’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1개동 1445가구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다. 이 중 전용면적 49~99㎡ 28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온다. 전 가구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면적을 넘어서는 대규모 잔디광장이 마련된다. 35층 최상층 동과 동 사이를 연결한 스카이브리지에는 관악산과 청계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도 들어선다.
도보 약 3분 거리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다. 이마트 과천점과 과천시민회관, 정부과천청사, 과천시청 등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청약통장 가입기간과 예치금 조건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과천시 및 수도권 거주자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 1층에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문기의 추석 선물’ ‘딸에게 보낸 동영상’···이재명 ‘선거법 위반’ 판결문
- 조국 “민주주의 논쟁에 허위 있을 수도···정치생명 끊을 일인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트럼프 반대한 ‘반도체 보조금’···바이든 정부, TSMC에 최대 9조2000억원 확정
- [사설] 이재명 선거법 1심 ‘당선 무효형’, 현실이 된 야당의 사법리스크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