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루츠랩과 의료폐기물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은 ESG 경영 다각화를 위한 파트너십 강화 차원에서 최근 루츠랩과 일반폐기물 및 의료폐기물 업사이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의료행위 특성상 원내에서 매우 많은 폐기물이 발생해 버려지고 있어 안타까웠는데 친환경 신소재 개발에 강점을 가진 루츠랩과 손을 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의료계 ESG 경영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츠랩은 농산물에서 추출한 ‘석세포’, ‘페어셀’ 등의 친환경 신소재 개발 전문성을 갖고 있는 기업이다. 양측은 공동협력와 연구를 통해 의료폐기물에 대한 업사이클링 방안을 의료계에 제시한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의료행위 특성상 원내에서 매우 많은 폐기물이 발생해 버려지고 있어 안타까웠는데 친환경 신소재 개발에 강점을 가진 루츠랩과 손을 잡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의료계 ESG 경영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려대의료원은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와 ‘탄소중립전략 보고서’를 2년 연속 발간했다. 또한 폐유니폼 PET 화학재생 사업 등의 업사이클링, 국내외 재난현장 사회공헌활동, 원내 의료수어통역 도입 등을 활발히 펼치며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