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트로 영상·음성 가공 척척"…메타, 생성형AI '무비 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가 4일(현지시간) 블로그에 동영상 생성 AI 모델 '무비 젠'(Movie Gen)을 공개했다.
무비 젠은 텍스트 입력으로 최대 16초 길이의 동영상을 생성하는 AI 모델이다.
정교한 동영상 편집, 오디오 생성, 프롬프트를 활용한 맞춤형 동영상 제작 등이 가능하다.
예컨대 펭귄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 '펭귄에게 빅토리아 풍의 옷을 입혀줘'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새로운 동영상이 생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가 4일(현지시간) 블로그에 동영상 생성 AI 모델 '무비 젠'(Movie Gen)을 공개했다.
무비 젠은 텍스트 입력으로 최대 16초 길이의 동영상을 생성하는 AI 모델이다. 정교한 동영상 편집, 오디오 생성, 프롬프트를 활용한 맞춤형 동영상 제작 등이 가능하다.
예컨대 펭귄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 '펭귄에게 빅토리아 풍의 옷을 입혀줘'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새로운 동영상이 생성된다.
특수 기술이 필요하거나 정확도가 떨어지는 기존 도구와는 달리 무비 젠은 원본 콘텐츠를 보존해 편리하게 영상을 가공·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영상에 배경음악과 효과음을 넣을 수 있다. 최대 45초까지 동영상 콘텐츠에 동기화된 오디오를 생성한다.
무비 젠은 일부 내부 직원과 일부 영화 제작자를 포함한 소수의 외부 파트너에게만 우선 제공된다. 메타는 내년에 인스타그램과 왓츠앱, 메신저 등 자사의 소셜미디어 앱에 탑재할 계획이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LG엔솔에 4680 배터리 주문…12월 양산 돌입
- 미래 경쟁력은 AI…스마트 조선소 경쟁 후끈
- 시중은행 영업점 전문·대형화···'오프라인 효율화' 속도낸다
- "프롬프트로 영상·음성 가공 척척"…메타, 생성형AI '무비 젠' 공개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 〈319〉 [AC협회장 주간록29] 길어지고 있는 투자 혹한기
- [보도 그 후]현대차, 웨이모에 아이오닉 5 100대 우선 공급 전망…자율주행 파운드리 사업 '시동'
- 거세지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도전…日·中 올레도스·레도스 잇단 선점
- [보도 그 후]GPU 공유 모델, 공공부터 대기업까지 관심…투자 청신호
- [단독]직무발명보상금 수령 연구원, 매년 1000명 이상 '세금폭탄'…최대 45% 누진세율
- 미·일 등 선진국, AI 산업보호 강화 잰걸음…한국은 관련 법도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