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트와이스 사는 JYP 신사옥 디자인 공개···2025년 착공

이선명 기자 2024. 10. 6. 18: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현준 교수가 디자인한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유현준 건축사무소 제공



2025년 착공 예정인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이 공개됐다.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는 6일 인스타그램에 “JYP HQ designed by Hyunjoon Yoo Architects”이라며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이미지 일부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내년 초에는 박진영님을 ‘셜론현준’(자신의 유튜브 채널) 채널에 모시고 이야기 나누면서 나머지는 공개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유 교수는 ‘JYP 통합 신사옥 디자인 공모’에서 당선되며 신사옥 디자인을 맡았다. 당선된 설계안 ‘밥상’은 신사옥이 밥상머리와 같다는 의미를 담았다. JYP엔터테인먼트 구성원이 자연을 섭취한다는 내용이다.

건물은 자연을 담기 위해 중정을 둘러싼 도리 형태를 띄고 구층부에는 오피스, 저층부 고리 안쪽에는 아티스트 연습실, 작업실 등으로 구성됐다.

1층에는 사무직 근로자가 팬들과 함께 따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공간이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대지면적 1만675m2 규모의 서울 강동구 고덕동 부지에 지하 5층, 지상 22층 규모의 신사옥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2025년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8~2029년 사이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