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오래 봐도 피로 없다"…LGD OLED 인체 친화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체 친화적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27형부터 97형에 이르는 OLED TV 및 모니터 패널 전 모델이 미국의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의 '일주기 리듬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리듬 인증을 받았다는 건 장시간 모니터를 봐도 생체리듬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의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체 친화적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27형부터 97형에 이르는 OLED TV 및 모니터 패널 전 모델이 미국의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의 ‘일주기 리듬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리듬 인증을 받았다는 건 장시간 모니터를 봐도 생체리듬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의미다. 밤중에 TV, 스마트폰을 보는 건 신체 리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디스플레이 패널은 유해 블루라이트 비중이 업계 최저 수준인 36%에 불과한 만큼 악영향을 최소화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각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는 덕분이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0만원 넣은 김부장…통장에 '年 400만원' 따박따박
- "낯이 뜨거웠어요"…100만명 즐긴 불꽃축제 아쉬웠던 이유
- 父가 준 돈으로 차린 '빵집' 폐업했다가…'폭탄' 맞은 이유
- 임플란트 대신 '틀니' 사용하는데…전문가 경고에 '충격' [건강!톡]
- '히트텍' 불티나게 팔리더니…유니클로 '파격 승부수' 던졌다
- "아! 이럴줄 몰랐다" 4.6억 주고 산 오피스텔, 6개월 만에…
- 한국서 돌연 사라진 '필리핀 이모'…결국 붙잡힌 곳이
- "부모님이 물려주신 돈으로 카페 차렸다가…" 날벼락
- "손 못 놓겠어요"…수십억 부담에도 김연아에 '집착'하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 "남의 아파트 무단 침입하더니…" 불꽃축제 민폐 관람 '뒷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