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05회 전국체전 결단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11일부터 19일까지 경남 김해에서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출전에 앞서 지난 4일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 이만규 시의회의장, 강은희 교육감,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을 비롯해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는 49개 종목에 1542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종합 8위를 목표로 경쟁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리올림픽 메달리스트 도경동(펜싱), 반효진(사격), 성승민(근대5종) 참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11일부터 19일까지 경남 김해에서 열리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출전에 앞서 지난 4일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조 대구시 행정부시장, 이만규 시의회의장, 강은희 교육감,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을 비롯해 400여 명이 참석했다. 파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도경동·반효진 선수가 선수단 대표로 나서 결의 선서를 진행했다.
대구시는 지난해 종합성적 8위를 기록하며 꾸준히 중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49개 종목에 1542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종합 8위를 목표로 경쟁에 나선다.
주목할 만한 팀으로는 지난해 동반 우승을 차지한 대구시청 농구단과 배구단이 있으며, 올해 2연패에 도전한다. 또한, 유도 최인혁, 우슈 유원희 선수는 5연패에, 테니스 장수정, 레슬링 김현우 선수는 4연패에 도전할 예정이다.
대회에서는 파리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펜싱 도경동, 근대5종 성승민, 사격 반효진 선수가 출전한다. 아울러 대구 체육의 미래를 책임질 역도 권대희, 육상 황채원, 체조 구보인 등 꿈나무 선수들의 활약도 기대된다.
김선조 행정부시장은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그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며 대구시민과 함께 응원할 것을 약속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후 '전남편 아이' 출산…새아빠에게 입양합니다 [결혼과 이혼]
- '보통의 가족' 수현, 패션은 보통이 아니네…이틀 연속 클리비지 라인 파격 노출 [엔터포커싱]
- 제니 금발 만진 할리우드 배우 "이거 진짜야?"…인종차별 논란
- 쯔양 "살아갈 수 없을 줄, 과분할 정도 응원"…복귀 소식 알려
- "죄송하다"며 또 입꼬리 올린 박대성…"뭐가 재밌냐" 공분
- 어두운 새벽 '스텔스 트럭'과 사고…안 보이는데 내 잘못이라고? [기가車]
- 20대에 '대머리' 된 여성 "코로나 8번 걸렸기 때문이다"
- '소방관 한 끼 식사가 3천원대?' 지역별 지원 천차만별
- 삼성 구형 갤럭시 기종서 '무한 재부팅' 오류 발생
- 얼굴살 빠지니 더 예쁘다는 뽀블리…박보영, 부산 밝히는 특급 미모 [엔터포커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