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4 상상더이상 최종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시책 발굴을 위한 '2024 상상더이상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상상더이상 활동을 통해 새로운 시책 발굴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해주길 바란다"며 "청년 공직자들이 경산시를 발전시킬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북 경산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공직자들의 창의적인 시책 발굴을 위한 '2024 상상더이상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상상더이상은 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시정 업무 추진을 위한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7급 이하의 젊은 공직자들로 구성된 기획 활동이다.
이번 상상더이상은 총 6개팀, 24명의 공직자들로 구성됐으며 2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7개월간 자유 주제를 선정해 자율 토론과 선진사례 견학을 진행해왔다.
보고회에서는 △빈집의 캠핑 활용 △24시 클린경산 스마트 앱 운영 △경산시 미혼남녀 만남 행사 △복지 챗봇 시스템 운영 활용 △대학가 및 주택가 생활폐기물 거점시설 설치 △공공형 예식장 사업 등 시민 체감형 위주의 사안들이 제안 주제로 다뤄졌다.
각 제안은 기존 사업과의 연계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논의됐다.
경산시는 보고회에서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부서 의견을 반영해 실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우수 정책 제안 팀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조직 내 정책 제안 활동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상상더이상 활동을 통해 새로운 시책 발굴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해주길 바란다"며 "청년 공직자들이 경산시를 발전시킬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