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정희경 전 청강문화산업대 이사장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리더십의 선구자이자 교육자로 활동해 온 정희경(사진) 전 청강문화산업대 이사장이 별세했다.
배우자인 청강 이연호 선생과 함께 1996년 청강문화산업대학을 설립했으며 성균관대 교수, 서울대 사범대 교수, 남북적십자회담 대표, 이화여고, 현대고, 계원예술고 교장을 역임했다.
또한, 청강학원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에 기여했으며 제15대 새정치국민회의 소속 국회의원으로도 활동했다.
영결식은 10월 7일 오전 9시 30분에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리더십의 선구자이자 교육자로 활동해 온 정희경(사진) 전 청강문화산업대 이사장이 별세했다. 향년92세.
고인은 신앙인, 교육자, 정치인의 삶 속에서 1972년 남북적십자회담에 유일한 여성 대표로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배우자인 청강 이연호 선생과 함께 1996년 청강문화산업대학을 설립했으며 성균관대 교수, 서울대 사범대 교수, 남북적십자회담 대표, 이화여고, 현대고, 계원예술고 교장을 역임했다. 또한, 청강학원 이사장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발전에 기여했으며 제15대 새정치국민회의 소속 국회의원으로도 활동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지는 이천시 건지산이다. 영결식은 10월 7일 오전 9시 30분에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열린다. 유족으로는 딸 이수형 청강학원 이사장과 아들 이병훈 유니베라 회장이 있다.
장례위원회 연락처: 010-3371-0445, 010-3303-0445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나경원, 한동훈 당 지도부 맹비판… “탄핵에 기름 붓는 행위 중단하라”
- “쾌락결혼 아십니까?” 관광객과 5일 동안만 ‘찐한’ 결혼생활
- “1300명 죽고, 건물 3100채 파손” 레바논 초토화
- 올 최대 규모 ‘서울세계불꽃축제’ 인파 피해 숨은 명당은 어디?…이촌 한강공원 등 5곳
- [단독]‘품격’ 보여준 여경래 셰프, “벌떡 일어선 백종원, 당황했나요? 하하”
- “이게 교도소보다 못한 3000원 대 소방관 급식…”
- “김건희 여사 패러디해서?”… 주현영 SNL 하차 두고 ‘시끌’
- “평창동에 차가 꽂혀 있어요” 주차 도중 2m 아래 추락
- 화장실 바닥서 20명 잔다…숙박비 아끼는 중국 관광객들
- 감히 제니를 건드려?… 할리우드 여배우, 인종차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