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다, 돌아온 ‘찬또배기’…불티나게 팔리는 ‘이 제품’ [푸드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라면 코너에 찬또배기 감자탕 라면이 4개나 있어서 전부 샀습니다." "3일 만에 찬또배기 감자탕 라면이랑 삼각김밥 구매 성공했어요."
돌아온 '또셰프', 가수 이찬원의 요리법으로 탄생한 편의점 제품 '찬또배기 감자탕 라면'과 '찬또 감자탕 볶음밥 삼각김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찬원은 이번 복귀 첫 방송에서 대패미나리전, 묵은지 감자탕을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카페 등에 구매 인증샷 줄지어…매장서는 품귀 현상도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편의점 라면 코너에 찬또배기 감자탕 라면이 4개나 있어서 전부 샀습니다.” “3일 만에 찬또배기 감자탕 라면이랑 삼각김밥 구매 성공했어요.”
돌아온 ‘또셰프’, 가수 이찬원의 요리법으로 탄생한 편의점 제품 ‘찬또배기 감자탕 라면’과 ‘찬또 감자탕 볶음밥 삼각김밥’이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GS25가 지난달 28일 두 제품을 출시한 이후 10일 만에 누적 판매수량 10만개를 넘겼다. 이찬원 팬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제품을 구매한 팬들의 인증글이 여럿 올라왔다. 점포에 남은 제품들을 싹 다 사들이는 소비자도 여럿 있다.
그러다 보니 편의점에서는 재고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김모 씨는 “찬또배기 제품은 아직 미출(주문대로 출하를 못 시킨다는 업계 용어)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찬원은 지난달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9개월 만에 복귀했다. 이찬원은 지난 2022년 ‘편스토랑’ 첫 출연 이후 시청자들에게 요리법을 쉽게 알려주며 ‘찬또셰프’란 별칭을 얻었다.
이찬원은 이번 복귀 첫 방송에서 대패미나리전, 묵은지 감자탕을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아이돌 그룹 뉴진스의 ‘Hype Boy’를 트로트 버전으로 부른 장면은 ‘최고의 1분’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후 장민호, 김재중, 남윤수 등과 경쟁에서 이기며 복귀 후 첫 우승이자, 7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GS25는 편스토랑과 협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22년 5월 첫 방송 이후 지난 9월까지 출시한 우승 메뉴 총 37종의 누적 매출은 510억원을 넘겼다.
GS25는 매달 1~2개씩 새로운 우승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편스토랑 상품으로만 매달 25억원 규모의 매출을 내고 있다.
기여도가 가장 높은 우승자는 이찬원이다. 이찬원의 우승 메뉴 9종은 현재까지 누적 1500만개가 팔리며 가장 높은 매출고를 올렸다. 배우 류수영의 ‘어남선생명란제육김밥’, 배우 이상엽 출연자의 ‘깻잎페스토순대국밥‘ 2종도 매출 최상위권에 올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스토랑 상품은 수백억 단위의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식 문화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지민 ‘후’, 영국 싱글차트 41위…11주 연속 진입
- ‘순천 여고생 살인’ 20분전, 경찰이 박대성 5분 면담…이유 뭐길래
- “문신 어딨어!” 여인 옷 강제로 벗기고 손가락질…다음이 더 끔찍했다[이원율의 후암동 미술
- 손흥민, 결국 홍명보호 하차…'햄스트링 부상'
- [영상] “저기 도망간다 잡아!”…시민들, 경찰과 합심해 음주 운전자 잡았다
- "주현영 SNL 하차, 김건희 패러디해서"…음모론에 '시끌시끌'
- 웃으며 돌아온 쯔양 “살아갈 수 없을 줄…응원으로 버텨”
- 'S.E.S' 유진, 성형수술 안했다…"초등6학년 때 얼굴과 똑같아"
- ‘흑백요리사’ 대박난 이 쉐프, 직원에게 직접 선물한 ‘고급 세단’ 정체는? [여車저車]
- 덱스·고민시 핑크빛 기류?…"동갑이라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