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하입보이’ 커버 20만 숏폼 영상 주인공, 태국 출신 싱어송라이터 파이쿳걸 첫 EP 발매

손봉석 기자 2024. 10. 4. 21: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쿳걸(Fyeqoodgurl)



뉴진스 하입보이 커버와 예능 프로그램 ‘퀸덤 퍼즐’로 많은 한국인에게 존재감을 알린 파이쿳걸(Fyeqoodgurl)이 아티스트로서의 출사표를 던졌다.

유통사 측은 “3일 태국 내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파이쿳걸이 첫 EP ‘힙노시스(Hypnosis)’를 발매했다”라며” “한국 R&B 싱어송라이터 오션프롬더블루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퍼퓸(Perfume)’과 지셀이 가사를 써준 ‘나우 오 네버(Now Or Never)’ 그리고 타이틀 곡 ‘워크 더 라인’을 포함해서 총 6곡을 담았다”고 전했다.

아티스트 측은 “감성적인 곡부터 에너지가 넘치는 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재능을 이번 EP에 담아냈다”라며 “특히 이번 수록곡 모두를 영어로 소화해서 아시아를 넘어서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서고 싶다”라고 말했다.

파이쿳걸은 태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AKB48의 해외 자매 그룹 BNK48 출신이다. 그룹 뉴진스의 하입보이 커버곡이 20만 개가 넘는 숏폼 영상에 배경음악으로 들어가면서 큰 관심을 불렀다. 이후 한국 예능 프로그램 ‘퀸덤 퍼즐’에서 비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세미 파이널에 진출하면서 한국 청중에게도 이름을 알렸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