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제2회 서리지감성마켓 & 체험 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오는 12일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에서 '제2회 서리지 감성마켓 & 체험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계절, '제2회 서리지 감성마켓 & 체험 페스티벌'을 통해 도심의 아파트에서 주로 생활하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체험하며, 동시에 부모님들도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오는 12일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에서 '제2회 서리지 감성마켓 & 체험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북구의 대표 관광지인 서리지를 알리고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북구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고 작년 첫 회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예산을 증액, 더 알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 저학년 가족동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아이들이 서리지의 자연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아이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어른들의 소소한 행복을 충족시키는 힐링쉼터, 플리마켓,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등이 운영된다.
테마별로 아트로드, 상상마당, 잔디마당, 감성마켓으로 구분해 분필아트, 카아트, 랜덤공작소, 나만의 집만들기, 에어바운스 등 놀이·체험 프로그램과, 메인 무대에서는 춤추는 트랜스포머, 벌룬쇼, 가족장기자랑 등을 진행한다. 잔디마당에는 사전예약으로 운영하는 피크닉존 및 돗자리와 빈백을 대여해 방문객들에게 화창한 가을날씨를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선사할 계획이다.
또 올해 7월 준공한 서리골천 산책로인 '서리지 행복하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해 스탬프 인증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이 외에도 방문객 이동을 위해 경북인재개발원 주차장을 임시주차장으로 마련, 행사장까지 셔틀버스 운행과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계절, '제2회 서리지 감성마켓 & 체험 페스티벌'을 통해 도심의 아파트에서 주로 생활하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체험하며, 동시에 부모님들도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후 '전남편 아이' 출산…새아빠에게 입양합니다 [결혼과 이혼]
- '보통의 가족' 수현, 패션은 보통이 아니네…이틀 연속 클리비지 라인 파격 노출 [엔터포커싱]
- 제니 금발 만진 할리우드 배우 "이거 진짜야?"…인종차별 논란
- '예금자보호한도 1억원' 상향 두고 찬반 논쟁 가열
- 3살짜리 무차별 폭행한 20대 女, 사과도 없이…"난 분노조절장애"
- 어두운 새벽 '스텔스 트럭'과 사고…안 보이는데 내 잘못이라고? [기가車]
- 20대에 '대머리' 된 여성 "코로나 8번 걸렸기 때문이다"
- '소방관 한 끼 식사가 3천원대?' 지역별 지원 천차만별
- 삼성 구형 갤럭시 기종서 '무한 재부팅' 오류 발생
- 얼굴살 빠지니 더 예쁘다는 뽀블리…박보영, 부산 밝히는 특급 미모 [엔터포커싱]